GIUK LEE 작가님이 촬영한 가수 마샬의 예술적인 화보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35 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패션 화보, 인물 프로필과 행사에서 사진을 찍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이기욱 사진 작가를 모셨습니다. 한예슬, 헨리 등 여러 유명 연예인들과 작업해 수많은 패션 사진을 촬영하는 작가로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로모그래피의 독특한 아트 렌즈와 필름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가수 마샬 님의 화보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이기욱 작가님과 함께 한 인터뷰에서 작가님의 포토그래피 스토리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펫츠발 80.5mm 렌즈 후기를 알아보세요!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35 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안녕하세요, 작가님 :)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토론토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살다가 현재 한국에서 패션 및 인물 사진작가 로 활동 중인 이기욱 입니다. 최근에 남성복 기반 Contemporary Brand SYNC 와 아티스트 에이전시를 동시다발적으로 런칭하고 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런던에서 잠시 거주할때 로모그래피를 처음 접했는데, 이렇게 좋은 계기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반가운 마음입니다.

베를린 키노 흑백 35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사진을 찍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진을 찍게 된 계기는 대학교 때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고 싶어 카메라를 처음 사용해봤는데, 초창기에는 이벤트 사진작가로서 종종 음악 페스티벌, 콘서트, 클럽, 이벤트 등등 촬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과 더 깊은 커넥션과 교류 하고 싶어 인물 사진 작가로 활동하게 되었고 저의 관심사인 인물과 패션을 융합 시키고자 해서 패션 사진 또한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35 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다양한 아티스트와 모델 분들과 작업을 해보셨는데, 이번에 함께 작업하신 마샬과의 촬영은 어땠나요?

항상 정체성과 개개인적인 색이 뚜렷한 모델들과 촬영하는걸 추구하는데, 아티스트 마샬은 자기 자신을 정확하고도 다양하게 표현하는 친구라서 너무 좋았어요. 표정 연기부터 몸짓, 동작 하나까지 긍정적이고 파워풀해서 제가 표현 하고자 하는 걸 잘 소화해주어서 촬영이 더욱 수월했습니다. 아무래도 뮤지션으로서 쇼맨십이나 무대에서 표출하는 연기가 뛰어난 친구라서 에너지 또한 시너지가 폭발한 것 같습니다 :)

펫츠발 80.5mm 렌즈를 사용해본 후기는?

스튜디오 보다는 야외에서 로케이션 촬영할 때 더더욱 빛을 보는 기능성을 가진 렌즈 였던거 같아요. 날씨가 추워서 야외 촬영은 못한 부분이있어서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자연과 길거리에서 인물 사진을 꼭 촬영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후보정으로 보케 효과를 낼수도 있지만, 수동적으로 매뉴얼 포커싱 링과 조리개 및 보케 강도 조절까지, 마치 디지털로 찍지만 필름 카메라 같은 감성이 담겨서 너무 좋았습니다.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촬영 할 때의 집중도와 선택에 대해서 더 심도있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거 같아요.

펫츠발 아트 렌즈 80.5 MKII © 이기욱 | 모델: MRSHLL

작가님이 사진 스타일을 표현한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자신만의 사진 촬영 팁이 있다면?

제가 찍는 사진은 물처럼 유연하고 흐름이 공존하는 사진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아직까지 명확한 스타일 을 찾지는 못한거 같아요. 항상 발전하고 성장할 부분들이 많아서 최대한 진솔하고 organic 하게 촬영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인간미가 넘쳐나는 사진 작가로 저만의 스타일을 확보하고싶어요.

촬영 팁 같은 경우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진정성 있게 하기, 사전에 준비 과정의 중요성도 절대 무시 못하죠. 사진의 의도가 무엇인지, 어떤 걸 표현하고 싶은지, 이런 마음 다짐이 중요한거 같아요. 사진 자체가 너무 상대적인 매체이다 보니깐, 좋고 안 좋고는 자기 자신만의 진실이 얼마만큼 전달 되었는지에 따라 달린 것 같아요.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35 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사용해보고 싶은 로모그래피 제품이 있는지?

로모그래피 필름은 왠만하면 다 사용해봐서 너무나 특색이 넘쳐나는 필름이라 항상 동심속으로 돌아가고 싶은 심리가 있는거 같아요. 필름 성향에 맞게 촬영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저한테는 엄청난 매력이자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독특한 토이 카메라들도 사용해보고싶네요!

사진 작가로서 앞으로의 목표나 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조명과 빛의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틈 잡을수 없는 담백한 흑백 사진을 작업 해보고 싶습니다. 현재 내년에 출시될 달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12가지의 월호 사진들은 모두 흑백으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사진 작가로서 앞으로의 목표는 패션 잡지 커버 도 찍어 보고싶고, 제가 좋아하는 해외에 있는 뮤즈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도 시도해보고싶고, 아트 파트너와 같은 해외 에이전시 에 소속되고 싶은 게 큰 꿈입니다.

로모그래피 컬러네거티브 35 mm ISO 400 © 이기욱 | 모델: MRSHLL

사진 공유와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기욱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계속해서 더 빛나는 사진을 찍을 이기욱 작가를 응원해주세요! 이기욱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들을 보고 싶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거나 웹사이트 를 확인하세요! :)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1-03-20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