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사진 작가 양동석 님의 다게레오 아크로마트 렌즈로 연출한 동화같은 보케 사진

소셜 미디어에서 인물 사진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양동석 작가님을 모셨습니다! 자연스럽게 인물을 담는 사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물 프로필 전문 작가 양동석 님이 이번에는 로모그래피의 몽환적인 보케가 매력적인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를 사용한 후기에 대해 인터뷰에 담았습니다.

양동석 작가님이 로모그래피 렌즈와 찍은 새로운 느낌의 흑백 및 필름 사진을 함께 보시죠.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 양동석 | 모델: 박연정

안녕하세요, 작가님 :)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yan_pic 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 사진가 양동석입니다.
이렇게 로모그래피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가운 마음입니다.

언제부터 사진을 찍으셨나요?

사진을 시작한지는 헤아려보니 14년째가 되었네요.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한 작은 카메라로 주변 사람들을 담았었는데 엉터리 실력임에도 제가 촬영해 준 사진을 받은 지인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인물 사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14년이 지난 지금도 제 자신의 작품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피사체를 위한 선물로 생각하고 촬영하고 있습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 양동석 | 모델: 박연정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를 사용해보고 느낀 점?

익숙한 포커싱 방식이 아니어서 처음엔 적응이 필요했지만 그 불편함을 넘어서는 진득하고 깊은 색감과 동화같은 보케가 매력적이었어요. 특히 보케를 많이 보여줄 수 있는 숲 속이나 반사되는 윤슬을 배경으로 클로즈업을 촬영하면 재미있는 사진이 나올 것 같습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 양동석 | 모델: 박연정

작가님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각 인물의 매력을 개성있게 표현하면서도,
작가님 만의 스타일이 있는 것 같아요. 구체적으로 추구하시는 사진 스타일이 있나요?

자연스러운 사진을 좋아하다보니 리얼리티를 중시하는 편이에요 실제로 이 배경과 상황에서 인물이 할 것 같은 포즈, 지을 것 같은 표정을 주로 촬영하는데 그 프레임 안에서 사진을 흥미롭게 해줄만한 요소를 적어도 하나 이상 넣으려고 노력합니다. 그 요소는 소품이 될 수도 있고 배경이나 인물의 표정이 될 수도 있죠.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 양동석 | 모델: 박연정

자신 만의 사진 촬영 팁이 있다면?

인물의 표정과 현장의 분위기를 사진 속에 자연스럽게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구도를 잡고 나서 딱딱하게 리듬에 맞춰 셔터를 누르기 보다는 인물을 천천히 움직이게 해서 연사를 자주 활용하는 편이고 촬영중에도 끊임없이 피사체와 대화를 나눕니다 대화의 내용보다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수단이 되는 것이 중요하겠죠.

사용해보고 싶은 로모그래피 제품이 있는지?

원래부터 로모그래피의 네거티브 필름을 좋아하는 편이예요.
특히 채도가 높은 컬러감의 실내공간에서 촬영할 때에는 로모 필름을 자주 사용합니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 양동석 | 모델: 박연정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나요? 사진 작가로서 앞으로의 목표나 꿈은 무엇인가요?

사실 피사체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서 담아주는 사진을 언제 까지고 찍고 싶다는 마음 뿐 제가 작가로서의 작품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뚜렷한 목표를 설정해본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저 꾸준히 오래도록 인물을 촬영하고 싶습니다.

계획하고 있는 일은 있네요. 이번에 작은 작업실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다양한 공간에서 촬영하는 것을 선호해서 주로 마음에 드는 공간들을 대관해서 촬영해 왔는데 아무래도 조금씩은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이번에는 완벽히 제 취향인 공간에서 촬영해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꾸미는 중입니다.


인터뷰와 사진을 공유해주신 양동석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작가님의 새로운 작업실에서 예쁜 사진을 더욱 더 많이 담을 수 있길 빌어요 :)

양동석 작가님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11-07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