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풋함과 개성을 담는 우리픽 작가님의 펫츠발 렌즈와 함께한 아날로그 느낌의 사진

주로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며 모델 분들의 개성을 담아 다양한 인물 사진을 찍으시는 우리픽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인물 사진에 특화된 매력적인 보케의 로모그래피의 펫츠발 렌즈로 더욱 더 감성 넘치는 사진을 연출하셨습니다. 펫츠발 렌즈와 함께한 작가님의 사진과 작가님의 이야기를 함께 보시죠 :)


뉴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 ©우리픽

안녕하세요, 작가님 :) 로모그래피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사진과 영상을 찍고 있는 우리픽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찍는 것뿐만이 아니라 콘텐츠 자체를 만드는데 관심이 많아 현재는 콘텐츠 제작 회사에서 영상과 광고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게 된 계기는 무엇 인가요?

저는 어려서부터 누군가를 찍는 것 그 자체를 좋아했던 것 같아요. 고등학교 3년 내내 친구들 사진을 엄청나게 많이 찍어줬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 그렇게 사진 찍기를 좋아했던 10대를 지나서 20대 중반쯤? 이벤트에 당첨돼서 받게 된 카메라를 가지고 제가 찍고 싶은 이미지를 담아서 인물을 찍다 보니 더욱 더 흥미가 생겨 사진을 본격적으로 찍게 되었습니다.

뉴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 ©우리픽

우리픽 작가님의 사진은 정말 다양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의 사진이 많은 것 같아요.
촬영할 때 마다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보통 제가 작업하는 모델들은 10대부터 20대 친구들이 많아요. 그래서 모델 연령대에 맞는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하는 편인 것 같아요. 요즘 친구들은 굉장히 성숙하잖아요. 저는 그 나이 또래 친구들의 싱그러움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뭐... 예를 들면 십 대 때만 볼 수 있는 앳 된 모습이나 이십대의 풋풋함 같은 것을 보여주는 데 집중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뉴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 ©우리픽

특히 선호하시는 촬영 스타일이나 방식이 있나요?

보여주고자 하는 이미지를 온전히 혼자서 구현해내는 걸 좋아합니다. 그러다 보니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 세트까지도 제가 직접 세팅해서 촬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필름과 빛이 만났을 때 느껴지는 따뜻한 느낌을 좋아해서 햇빛이나 조명을 최대한 이용해서 촬영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펫츠발 58 아트 렌즈를 사용 하면서 어떤 인상을 받으셨나요?

인물 사진을 주로 찍기 때문에 가장 고민인 부분이 인물에 시선이 가장 먼저 닿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펫츠발 렌즈는 인물을 부각시키는 데 최적화된 렌즈라서 제가 고민하던 부분들을 좀 더 편하게 해결해 주었던 것 같아요.

뉴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 ©우리픽

펫츠발 58 아트 렌즈의 사용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렌즈와 빛이 만났을 때 생기는 동그란 플레어가 아주 매력적인 렌즈예요!
햇빛이나 조명을 피사체 위쪽에 배치해 플레어가 생길 수 있도록 촬영해보시면 색 다른 사진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앞으로 어떤 꿈이 있는지 이야기 해주세요!

10년 장기 프로젝트로 일 년에 한 번씩 한 사람의 인물 초상을 계속 찍고 있어요. 매년 너무나 즐겁게 촬영 중이라서 이 작업의 결과물을 전시회나 사진집으로 만들어서 다른 분들과 함께 보고 이야기도 나눠보고 싶은 작은 꿈이 있습니다.

뉴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아트 렌즈 ©우리픽

이 프로젝트가 끝났을 때 로모그래피에도 좋은 결과물과 함께 즐거운 소식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예쁜 사진들 매거진에 공유해 주신 우리픽 작가님과 모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작가님의 좋은 소식과 행보를 기대하겠습니다.

우리픽 작가님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으시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10-15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