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작가 로모폐인 님이 LC-A와 찍은 감성 넘치는 아날로그 사진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취미로 사진을 찍으며 로모폐인 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님을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모셨습니다! 로모그래피의 시그니처인 로모 LC-A 카메라를 약 15년 전 부터 애용하시던 작가님 으로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함께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 었는데요 :) 로모그래피 특유의 색감과 필름 사진을 사랑하시는 로모폐인 작가님의 인터뷰와 개성 넘치는 사진들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로모 LC-A ©로모폐인

안녕하세요, 작가님! 로모그래피 구독자 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진 찍는 걸 취미로 하고 있는 일반인입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로모그래피 카메라는 어떻게 접하게 되셨나요?

2003년 부터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2004년 우연히 인터넷에서 로모라는 카메라를 알게 되었고 로모 만의 독특한 색감 때문에 한번 써 보고 싶던 차에 아는 지인이 로모 lc-a를 가지고 있어서 한번 빌려 써 보고 바로 구매를 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로모 사진으로 포토 다이어리를 출간 하셨다고 들었는데, 출간 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2009년 아는 지인이 팬시 출판 제작을 하시는데 제 사진을 보고 포토 다이어리를 한번 내 보지 않겠냐는 제의를 해 왔습니다. 그래서 6여년 동안 찍은 사진을 정리 선정하고 조금 부족한 부분을 3개월 정도 더 찍어서 2009년 11월쯤 로모폐인 포토다이어리 라는 이름으로 출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모폐인 포토 다이어리 ©로모폐인

그냥 취미로 제가 좋아서 찍었던 사진이 출판물로 나오게 되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그쯤부터 핸드폰 다이어리가 급성장하고 포토다이어리가 시들해지면서 추가로 출판은 안하고 그냥 취미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로모그래피 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우선 로모만의 독특한 색감이 최고의 매력이죠 요즘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이나 다양한 편집프로그램이 있어도 로모만의 독특한 색감은 절대 따라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그리고 두 번째로는 휴대성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무거운 dslr과 렌즈 몇 개와 로모를 들고 출사를 다녔는데 나중에는 dslr은 무거워서 들고 다니지 않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로모만큼은 가볍고 작아서 언제나 휴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주로 어떤 사진을 찍는 것을 즐겨하시나요?

인물 보다는 자연, 사물을 그리고 일상의 모습을 다른 시선에서 찍는걸 좋아합니다. 같은 사물과 자연이라도 찍는 사람의 시선에 따라 완전히 다른 느낌이 나기 때문에 즐겨찍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사진을 찍는걸 좋아해서 이전에는 ts렌즈로 일명 미니어쳐 렌즈라고 하는데 일반 렌즈와는 아웃포커싱이 달라서 기존의 사진과는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기도 하고 요즘은 파노라마 카메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걸 즐겨 하고 있습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지금 혹시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의 목표는?

그냥 지금처럼 즐겁게 언제나 사진을 찍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로모 LC-A ©로모폐인

인터뷰와 사진을 공유해주신 로모폐인 님께 감사드립니다! 작가님의 더 많은 작품들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로모 LC-A ©로모폐인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08-26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