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작가 박수연 님과 초롱이의 청량한 제주도의 폴라로이드 사진

사진 작가이자 블로거인 쑤쑤, 박수연 님이 이번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작가님과 강아지 초롱이와 함께한 제주도의 예쁜 추억을 담은 사진들을 공유 합니다. 사진 작가 박수연님의 인스턴트 오토맷 체험기와 제주도의 생활을 담은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쑤쑤

안녕하세요 작가님! 로모그래피 구독자 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제주에서 사진작가로 활동중인 쑤쑤, 박수연입니다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쑤쑤

제주도의 생활은 어떤가요?

촬영 일로 바쁠때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정신없이 지내다가 여유 있을 때는 바다를 보러 가거나 반려견 초롱이와 시간을 더 보내려고 해요. 초롱이가 올해 15살이라 함께한 시간보다 앞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을 것 같아 함께하는 시간도 더 늘리고 있고 사진으로도 열심히 담아두고 있어요 :)

사진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주로 찍는 사진은 무엇인가요?

어렸을때부터 제 주변 사람들의 모습이나 예쁜 풍경을 사진으로 담는걸 좋아했어요. 저의 시선으로 보이는 친구들의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모습들이나 순간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 공유해주는게 꽤 즐겁더라구요 :)

성장하면서도 자연스레 사진 찍는 게 취미가 되었고 직업으로도 이어지게 되었네요. 여전히 인물, 풍경 사진 모두 좋아하며 즐겨 촬영하고 있습니다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쑤쑤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진 위주의 포맷이라 사진과 함께 글을 간단히 기록해둘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 보여줄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었구요. 지금도 앨범이나 일기장처럼 기억해두고 싶은 사진과 글을 기록해두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

주로 사용하시는 카메라는 무엇인가요?

필름 카메라는 콘탁스t2, 디지털은 소니a7r3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인스턴트 카메라의 장단점이라면 결과물을 예측 할 수 없는 부분인데 그런 점들이 인스턴트 카메라의 사진을 더 묘하게 마음에 들게 하는 것 같아요. 단 한장 밖에 없다는 점도 특별하구요. 렌즈도 다양하고 기능도 여러가지라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점이 좋았어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의 다중 노출, 컬러젤 등의 기능을 사용해보셨나요?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와이드 렌즈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더 선명하고 넓게 담겨서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다중 노출로 초롱이와 수국을 담았던 사진은 묘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

인스턴트 사진을 잘 찍기 위한 팁이 있으신가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이 기능이 많다보니 다중노출과 스플릿 기능을 사용할 때는 천천히 기능 하나 하나 체크하며 여유있게 촬영해야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성격이 급한 편이라 순간을 놓치고 싶지 않아 미처 체크를 하지 않고 셔터를 누르면 다중노출로 찍으려고 했는데 그냥 바로 인화되거나 스플릿인데 렌즈를 돌리지 않아서 블랙으로 나올때가 있었어요 ;)

실내나, 역광일때는 플래시를 사용해서 촬영하면 피사체와 배경까지 둘 다 잘 나와서 조금 어둡다 느껴지면 플래시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가장 맘에 드는 사진은 무엇인가요?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은 노을지는 바다에서 초롱이와 함께한 사진이에요. 자주 촬영하다보니 초롱아 하고 부르면 카메라를 잘 바라보는데 같이 바다를 바라보는 모습과 초롱이만 카메라를 바라보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잘 담긴 거 같아요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쑤쑤

사진 촬영하다 재미있는 일화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촬영 일을 할 때 자주가는 장소들에서 초롱이와 함께 보내는 하루라는 컨셉으로 촬영 했는데 벌레가 많은 곳에는 초롱이를 내려놓지 못하고 안아서 촬영했어요. 나중에 모아두고 보니 저는 같은 포즈인데 안겨있는 초롱이의 표정이 조금씩 다르게 촬영되어있는게 재미있더라구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쑤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지금처럼 초롱이와 소중한 시간들을 보내면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좀 더 다양하고 깊게 담아보고 싶어요 :)


인터뷰와 사진을 공유해주신 쑤쑤 님께 감사드립니다! 박수연 작가님의 사진들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을 팔로우 하세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08-18 카테고리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