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인스턴트 오토맷과 함께 하는 홍콩의 여름

로모그래피에 새로 합류하게 된 한국 멤버가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으로 일상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홍콩의 조그마한 섬에 고양이 두 마리와 같이 산다고 하시는데요. 그녀의 일상을 담은 사진들을 구경해보세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으로 찍은 사진
---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을 체험해본 소감

예전부터 인스턴트 카메라를 가지고 싶었는데, 카메라 보다 필름이 비싸다고 들어서 못 사고 있었거든요. 이쁜 인스턴트 카메라가 항상 눈에 들어왔었는데, 휴대폰으로도 충분히 이쁜 사진을 찍기가 가능해서 필요성을 못 느꼈던 것 같아요. 핸드폰으로만 사진을 찍어보다가, 아날로그식으로 촬영해보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직접 사용해보니까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능이 정말 다양해서 부착 렌즈와 다중 노출 기능, 컬러젤 등 다 써보는데는 엄청 오래 두고 봐야 될 것 같아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으로 찍은 사진

초보자로서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에 대해 느낀 점

제 실력과는 관련 없는 얘기지만 일단 외관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로모그래피 카메라만의 특색이 있는 것 같아요. 빈티지한 아날로그 감성을 가장 잘 표현 했다고 생각해요. 진짜 평상시에 그냥 소품으로만 둬도 너무 이뻐요. 새로운 디자인 에디션이 나와도 자꾸자꾸 사고 싶을 것 같아요.

실력은 확실히 많이 사진을 찍어봐야 느는 것 같아요. 뷰파인더로 보는 것이 익숙치 않아서, 적응하는 데에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으로 찍은 사진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

일단 모든 사진들이 감성적으로 나와요! 그래서 실패한 것도 나름 느낌있게 찍힌 것 같아요.
제가 아직 카메라를 사용해 사진을 많이 찍어 보지 못해서, 아직 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은데, 실패작도 많이 있는 반면 만족스러운 사진들도 몇몇 있었어요! 제가 찍은 사진보다 엄마가 찍어주신 사진이 제일 잘 나왔지만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으로 찍은 사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스플릿쳐와 다중 노출 촬영 기능을 사용을 못해서 그게 좀 아쉬워요.
막상 써보려고 하니 살짝 막막하더라구요. 한번은 다중 노출을 해보려고 버튼을 눌렀는데, 순서를 까먹고 바로 버튼을 눌러서, 그냥 일반적인 사진이 나온 경우도 있었어요. 컬러젤 필터도 있었는데, 아직 그런 도전적인 단계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로모 인스턴트 사용 시 느꼈던 주의해야 할 점

촬영할 때 빛을 충분히 받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밝은 실내에서도 왜 플래시를 켜야하는 지 이해를 못했었는데, 확실히 직접 써보니까 알 수 있었어요. 한번은 실내라서 거울에 비춰서 플래시를 터뜨려 봤는데, 상상치 못하게 뭔가 기괴하게 나왔어요. 이번엔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고 + 버튼으로만 노출 조정해서 잘 나왔는데, 집에 있을 때 부스스한 모습이라 좀 부끄럽네요. 플래시 뿐만 아니라, 모드 설정도 알맞게 활용하시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니 여러가지 재미가 많은 카메라 같아요!

작성자 yuna7712 작성일 2020-07-15 카테고리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