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렌즈】 사진작가 김민석님이 기록한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과 인물 사진들

1

제주도에서 커플들과 연인들을 위해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주시는 사진작가 김민석님이 펫츠발 58 렌즈를 사용해 러블리하고 몽환적인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펫츠발로 담은 아름다운 제주도와 꿀 떨어지는 연인들의 사진들을 구경해보세요!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로모그래피 매거진 독자 여러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과 제주를 오가며 사진을 찍고 있는 김민석이라고 합니다! 취미도 직업도 사진이 되어버렸네요. 5년째 “깜썽스냅”이라는 스냅업체를 운영중이에요.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자주 사용하시는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인가요?

제일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는 니콘 Z6와 후지 X-Pro3를 사용하고 있어요. 렌즈는 니콘 같은 경우에는 105n이나 로모그래피 펫츠발58, 후지는 23.2 렌즈를 애용합니다!

사진을 찍으실 때 주로 어떤 효과를 사용하시나요?

효과보다는 야외촬영을 많이 하다 보니 그 당시 빛을 파악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펫츠발 58미리를 사용할 경우에는 빛 번짐 효과가 자주 보이긴 하네요.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인물 사진을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으시다면?

제가 찍는 분들이 대부분 전문 모델이 아니다 보니 카메라 앞에서 표정을 보이는 것을 굉장히 부담스러워하고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친밀감을 형성하고 촬영하는 동안 찍히는 분들이 이 상황을 더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김민석님이 생각하시는 로모그래피 펫츠발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처음 이 렌즈를 봤을 때는 두말할 것 없이 보케(빛망울) 효과였습니다. 회오리치듯 생기는 보케와 그로 인해 생기는 피사체에 대한 집중적인 느낌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 점도 대단했었고요.

제주도에서 특별히 웨딩 사진을 찍으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취미로 사진 생활을 할 때 풍경 사진 찍는 걸 가장 좋아했었어요. 국내는 정말 안 가 본 곳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돌아다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날 문득 이 좋은 풍경에 인물이 함께 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저기 다녀보니 하루라는 시간 동안 바다, 들판, 산, 계곡 등의 다양한 배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제주도 뿐이더라구요!

제주도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추천해주시겠어요?

개인적으로는 고객분들이나 지인들에게 1순위로 늘 오름을 추천합니다. 오름은 올라가서 보는 풍경도 너무 멋지지만 오름을 찾아가는 길에 만나는 주변의 잔잔한 풍경들이 정말 예쁜 곳이 많아요. 티비나 SNS에 나오는 유명한 오름외에 지도를 보며 이 오름 저 오름 찾아다니다보면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공간들을 만날 때가 있거든요. 물론 해가 저물 때 오름위에서 내려다보는 제주의 풍경도 너무 멋지고요.

작가님의 사진을 보면 따뜻하고 러블리해 보여요. 그런 분위기를 나타내는 비법이 따로 있나요?

러블리하다고 말씀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촬영 때 고객분들이 잠깐잠깐 보여주는 그런 순간들이 있는데 그런 순간을 최대한 안놓치고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기도 하고요. 또 빛이 좋은 날은 다양한 각도에서 그 빛과 함께 피사체를 담아내려 하는 편이라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사용해보고 싶은 로모그래피의 렌즈나 필름이 있으신가요?

너무 많은데요... 우선 필름은 얼마 전에 새로 나온 메트로폴리스 필름을 사용해보고 싶어요! 렌즈는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맷 렌즈나 로모곤 아트 렌즈가 궁금하더라구요. 사실 다게레오 쪽이 더 끌리긴 하네요~

앞으로 어떤 꿈이 있는지 이야기해주세요!

제가 좋아하던 취미가 직업이 되었을 때 부디 이 일에 지치지 말고 쭉 즐겁게 할 수 있기를 희망했었는데요. 아직까진 잘 이뤄지고 있는 것 같아요. 한 가지 더 바라본다면 해외 쪽으로 작업 기회를 넓혀보는게 꿈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여행 중에 담아내는 스트릿 사진이나 그런 배경에서 인물을 담아내는 것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펫츠발 58 보케 컨트롤. ©사진작가 김민석

인터뷰와 사진을 공유해주신 김민석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민석 사진작가님의 활동과 사진들을 더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깜썽스냅, 인스타그램 kimkkam_, 또는 로모홈 MINSUKKIM 을 통해 다양한 사진들을 구경해보세요! 매거진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다른 사람들과 자신만의 사진을 공유하시고 싶으시다면 커뮤니티 올려주세요!

작성자 haeonpark17 작성일 2020-02-07 카테고리

1 덧글

  1. haeonpark17
    haeonpark17 ·

    사진들이 너무 예쁘네요!

더 흥미로운 기사

Dear everyone! We are currently having some technical problems on our site. This might cause some unexpected behaviour (requests taking too long, you getting logged out, …). We are sorry for the trouble, but work hard to get this fixed as soon as possible. Thanks for your understa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