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대만 사진작가 Ulia:기억 속 바다와의 이별

「이별」이란 주제로 대만 사진작가 Ulia가 바닷가에서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감성적인 흑백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Ulia가 뛰어난 미적 감각을 자랑하는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를 어떻게 사용해 이별을 주제로 한 사진을 촬영했는지 같이 구경해보시죠.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에서 활동중인 여성 사진작가이고 공상과학, 우주와 같은 신비롭고 독특한 스타일들을 좋아해요. 필름을 자주 사용하기도 하고, 사진을 편집해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서 전시하는 것도 좋아해요.

Ulia가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찍은 사진들。
Ulia 블로그 (대만) 에서 가져온 사진들

필름으로 자주 사진을 찍으시나요?

저는 빈티지한 물건들을 너무 좋아해서, 몇 년 전에 조그만하고 예쁜 Pentax MX를 샀어요. 그 때부터 아날로그 필름의 세계로 입문하게 됐죠.

Ulia가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찍은 사진들。

가장 좋아하는 필름과 카메라는 어떤건가요?

좋아하는 필름은 그때마다 다른 것 같아요. 지금은 컬러 네거티브 필름들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해요. 카메라는 작업용 카메라인 Nikon F 100을 주로 사용해요.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와 이번 사진 주제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온건가요?

저는 흑백 필름을 사용해 예전의 추억 또는 마음 한 편에 있었던 과거와의 기억들과의 이별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나중에 컬러 필름으로도 촬영을 해보니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의 감성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다시 이 렌즈를 들고 다른 주제로 사진을 촬영해보고 싶어요!

Ulia가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찍은 사진들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한 소감은 어떠신가요?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가 너무 맘에 들어요! 특히 다른 환경의 빛 아래서 항상 색 다른 결과물이 나와요. 가끔은 실수로 찍은 사진들이 더 몽롱하고 독특한 스타일의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아요!

Ulia가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찍은 사진들

Ulia 작가님의 미래 계획은 무엇인가요?

현재는 친구를 통해 영상을 배우고 있고, 언젠간 제가 직접 감독하고 촬영한 영상들을 올릴거에요! 올해쯤에 촬영이 끝날 것 같으니 저의 활동들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Ulia가 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렌즈 를 사용해 찍은 사진들

후기

인터뷰와 사진을 공유해주신 Ulia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녀의 활동과 사진들을 더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Ulia님의 블로그 에서도 그녀의 감성넘치는 사진들을 구경해보세요!

작성자 jasminenuck 작성일 2020-01-17 카테고리 #people

사진과 비디오 촬영 테크닉에 큰 변화를 일으킬 뉴 펫츠발 80.5mm f/1.9 MKII 아트 렌즈는 오리지널 펫츠발 렌즈의 제작 180주년을 기념합니다. 캐논 EF, 니콘 F(d)SLR과 호환되며,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오리지널 판매가의 3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기사

SNS에서도 로모그래피의 소식을 만나보세요!
Find us in other langu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