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틱한 일상들] 새로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으로 아담 골드버그가 담은 일상 순간들

영감을 찾아 거리를 돌아다니는 시인처럼, 로모아미고 "아담 골드버그"가 사진촬영과 로모크롬 XR 100-400 메트로폴리스 사용해보기 위해 자신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아담은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의 독특한 미적 정서를 통해 영화적인 느낌과 빈티지한 룩으로 사진을 완성시켰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아담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에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 Adam Goldberg, All rights reserved

사진에 관한 자신의 접근이나 철학을 간단히 소개해줄 수 있으세요?

저는 멀티 레이어 사진을 많이 찍어요. 저는 영화나 영화 제작 기법의 많은 부분에서 저의 사진 촬영 방식에 많은 영감을 받은 것같아요. 저는 제 사진이 즉흥적인 느낌이 들도록 특정한 분위기나 "장면"을 만드는 것을 좋아해요.

기술적인 측면으로 들어가보죠. 저희의 새로운 필름을 사용했을 때, 어떤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하셨나요? 조명등을 사용하셨나요 아니면 자연광을 사용하셨나요?

니콘 F3/ 50mm 1. 2 / 자연광

© Adam Goldberg, All rights reserved

새 필름으로 찍은 사진에 대해 몇 마디 해주실 수 있을까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의 스타일은 본인의 사진 스타일과 어울린다고 생각하세요?

사진은 주로 가족과 함께 놀이터에서 찍었습니다. 저녁 이후 해질 무렵 쯤 필름을 다 사용했습니다. 결과물이 제 스타일과 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몰라서 사진을 막 찍었는데, 사진이 제 스타일의 분위기와 질감과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필름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상적인 방식으로 인화를 한다면, 원래의 C-41 네거티브 필름보다 더 표백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필름은 과거 흑백 사진을 손으로 염색하던 기법이 떠오릅니다. 나중에는 길거리 사진이나 초상화 사진에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 Adam Goldberg, All rights reserved

이 필름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상황에서 이 필름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세요? 어떤 빛이 이 필름에 더 잘 어울릴까요?

해질녘에 찍은 사진들이 가장 흥미로운 퀄리티, 효과, 색깔을 이끌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신호등의 불빛과 같은 두드러지는 색깔들을 찍을 때 필름의 모노크롬적인 특징과 매우 대조되는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진가이자 사진을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자연광에서 촬영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필름은 모노크롬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특정한 상황과 시간속에서 엄청난 효과를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필름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주세요.

저는 필름 스톡이나 인위적인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표백된 느낌의 사진을 찍는 것은 매우 좋아합니다.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는 과거 흑백사진에 손수 색깔을 찍어 넣던 기법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로 찍은 사진들은 정말 분위기있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것 같습니다.


저희 매거진에 사진을 허락해준 아담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아담의 사진들을 더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website, Instagram, and Tumblr.

작성자 cheeo 작성일 2019-12-09 카테고리 #gear #people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