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츠발 55 mm f/1.7 MKII : 낭만배군의 첫인상

낭만배군이라는 활동명으로 잘 알려진 배용한님은 11만 팔로워를 보유한 스타 사진작가입니다. 따뜻한 감성 풍경을 좋아하는 사진작가로, 프리랜서로 왕성한 사진 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주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고 있죠. 그가 새롭게 등장한 펫츠발 55 mm f/1.7 MKII 렌즈 를 사용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들을 여러분들께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사진 스타일에 대해서 정의한다면 어떻게 표현하시겠어요?

제 사진을 보시면 달콤함이 한가득 묻어나는 사진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사진 스타일을 한 단어로 정의하자면 '달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타이틀이 '사진에 설탕 한 스푼'이기도 하고요. 사진 촬영 및 리터칭 과정에서 감성을 담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어요.

펫츠발 55 mm 렌즈 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일단 '가볍다!'라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어요. 기존 펫츠발 렌즈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금속 재질이다 보니 렌즈의 무게가 꽤나 나갔죠. 하지만 뉴 펫츠발 55 렌즈는 무게가 거의 반으로 줄어들어 촬영 시 더 편하다는 장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컴펙트해진 크기도 좋았어요! 이번 촬영에서 Canon EOS R 카메라와 펫츠발 55 mm f/1.7 MKII 블랙 알루미늄 렌즈 를 마운트 해 사용했고, 궁합도 잘 맞아서 매우 만족한 렌즈예요.

펫츠발 55 mm 렌즈 를 사용하며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무엇이었나요?

펫츠발 렌즈라고 하면 역시 회오리 보케를 빼놓을 수 없죠. 1~7단계까지 세밀한 조절이 가능해서 각각 특징 있는 촬영을 즐기실 수 있어요. 평소에 보케 사진을 좋아하시고 아웃포커스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매우 추천드려요!

펫츠발 55 mm 렌즈 사용 시,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렌즈 자체가 매뉴얼 포커스이다 보니 핀이 제대로 맞았는지 확대를 해서 확인해가며 촬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미러리스 전용으로 나온 렌즈인 만큼 카메라의 피킹 기능을 꼭 사용하셔서 더 쾌적한 사진 촬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케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 보케 플레이트 키트를 활용해보세요. 이때 보케 플레이트를 하나씩 넣어서 사용하는데, 따로 잠금장치가 없다 보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낭만배군 작가의 더 많은 작품을 인스타그램 을 통해 확인하세요.

다재다능한 55 mm 아트 렌즈가 조세프 펫츠발 오리지널 렌즈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독특한 효과들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가져다줍니다. 7 단계의 보케 컨트롤과 듀얼 조리개 시스템과 함께 여러분의 창의력을 표현해보세요!

사전 예약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던 펫츠발 55 mm f/1.7 MKII 아트 렌즈 모든 에디션의 재고가 준비되었습니다. 지금 온라인샵을 통해 주문하시면 제품을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soyoung_park 작성일 2019-09-30 카테고리

더 흥미로운 기사

Dear everyone! We are currently having some technical problems on our site. This might cause some unexpected behaviour (requests taking too long, you getting logged out, …). We are sorry for the trouble, but work hard to get this fixed as soon as possible. Thanks for your understa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