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Elénore Wismes의 시선을 주목시키는 필름

사진작가 Elénore Wismes 가 프랑스 서부의 항만도시 레사블돌론의 햇볕 아래에서 담은 아름다운 사진들을 공유합니다. 새로운 에멀젼의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가 이런 태양빛이 가득한 야외와 해안가를 담아내기 좋은 이유가 무엇이냐구요? Eléonore 가 우리의 새로운 필름을 전달받아 직접 사용해본 그 첫인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새로운 필름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촬영: Eléonore Wismes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카메라: Nikon FM2, 35-70mm 렌즈. 모델: Charlotte Deniel.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사진에 대한 작가님의 철학이나 접근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Eléonore Wismes 입니다. 주로 여행 사진을 몇 년 동안 담아왔고, 그다음에는 패션 사진과 인물 사진도 담아왔어요. 대부분의 작업은 아날로그 사진으로 작업합니다. 그림과 사진이 결합한 예술을 사랑하기도 해요.

로모그래피의 새로운 필름을 테스트 촬영하셨을 때 어떤 카메라와 렌즈를 함께 사용한 건지 말씀해주세요. 조명은 사용하셨나요?

니콘 FM2 와 35–70 렌즈를 사용했고 자연광 아래에서 촬영했어요.

촬영: Eléonore Wismes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카메라: Nikon FM2, 35-70mm 렌즈. 모델: Charlotte Deniel.

새로운 필름으로 담아본 사진들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제 친구 Charlotte Deniel와 프랑스 서부의 항만도시 레사블돌론에서의 휴가를 담은 사진이에요.

그렇다면, 뉴 메트로폴리스 필름에 대한 인상이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결과물을 보고 꽤나 놀랐었어요. 색감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어두운 대조에 대한 두려움이 살짝 있었는데요. 마침내 이 새로운 필름의 색감 렌더링에서 감미로움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전반적인 특징이 작가님의 사진 스타일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저의 스타일에 어떤 영향을 가져왔는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따뜻한 색감이 렌더링 되는 과정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작가님이 생각하기에 이 필름의 독특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색감이 이 필름을 특별하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요.

스트릿 촬영 시에 이 필름을 사용하시겠어요?

물론입니다! 스트릿 촬영에도 아주 이상적이죠.

촬영: Eléonore Wismes 필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 XR 100–400 카메라: Nikon FM2, 35–70mm 렌즈.

포트레이트 촬영에서는요?

대조감 때문에 확신이 조금 덜하긴 해요. 피부의 그레인을 더욱 돋보이게 할까 봐요. 시도 먼저 해봐야겠어요 하하.

이번 필름 테스트를 경험 삼아, 로모크롬 메트로폴리스는 어떤 상황에서 최상의 결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등을 보이고 있는 여인의 사진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야외 촬영과 같은 스트릿 포토에 정말 잘 어울리는 필름인 것 같아요.

이 필름과 어떠한 광환경을 추천하시나요? 플래시, 스튜디오 조명, 자연광?

음.. 여러분이 갖고자 하는 결과물의 방향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만약 대비가 높은 사진을 얻고 싶다면, 제 생각에는 자연광이 최고의 결과물을 이끌어 줄 것 같네요.


Eléonore 작가의 더 많은 작품을 홈페이지인스타그램 을 통해 확인하세요.

작성자 florinegarcin 작성일 2019-08-21 카테고리 #뉴스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