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 LC-Wide】 낯선 이의 도움과 타이머는 아웃, 필름 카메라로 셀피 타임을 가져보세요!

많은 로모그래퍼들이 이미 잘 알고 있듯이, 필름 사진에는 필름 사진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매력이 있습니다. 그런 느낌을 셀피에서도 연출해보고 싶지 않나요? 저희는 여러분들께서 필름 카메라를 이용해서 셀카를 찍으려고 했을 때, 분명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한 번쯤은 겪어보았다고 장담합니다.

크레딧: phyllistc & choko3

일반적으로 35mm 혹은 50mm 렌즈가 장착된 필름 카메라는 화각이 좁기 때문에 팔을 뻗어 혼자 셀카를 찍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평소 잘 쓰지 않던 삼각대를 찾느라 온종일 헤매기도 합니다. 또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사진 찍는 것을 부탁하더라도 사용법과 필름 카메라에 대해 잘 모른다면, 원하는 사진을 얻기도 힘들죠. 그 필름을 모두 완성해 현상한 후에야 성공인지 실패인지 알게 될 뿐만 아니라요. 혹시 여러분께서 이러한 문제들을 한 번 이라도 겪어본 적이 있거나, 앞으로 마주하게 될까 봐 걱정하고 있다면 이제 그 걱정을 멈추셔도 됩니다! 로모그래피의 로모 LC-와이드 35mm 필름 카메라 가 여러분의 구세주가 되어드릴게요! 같이 필름 카메라 셀피에 도전해보아요!

동일한 장소에서 칼슨이 촬영한 실패 사진

1) 더 이상 셀카를 부탁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모 LC-와이드 의 17mm Minigon 1 렌즈는 아주 넓은 화각을 자랑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을 다 담아낼 수 있습니다. 한 명이든, 두 명이든, 혹은 그룹이든, 17 mm의 초광각 렌즈는 여러분의 셀피 타임에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죠. 동시에 로모 LC-A 패밀리 가 가진 풍부한 색감과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점을 맞추는 것이 걱정이라고요? 로모 LC-와이드 의 간편한 두 단계 초점 세팅 방식을 갖추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어렵게 생각하는 초점 맞추기에 대한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피사체와의 대략적인 거리를 파악하고, '0.4m - 0.9m'와 '0.9m-무한' 두가지 초점 중에서 선택한다면 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한 17mm 의 렌즈이니, 셀카를 촬영할 때 손가락이 끼어들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크레딧: phyllistc, carlobugna93, jesslynnathalya, poepel & alexander_krolikowski

2)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다중 노출 효과를!

로모 LC-와이드 는 앞서 말한 것처럼 셀프 촬영에도 편리하지만, 무엇보다도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기능들을 한 데 갖춘 전형적인 로모그래피 스타일의 카메라입니다. 다중 노출 효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중 노출 효과를 사용하여 어떤 장면을 추가하더라도, 최종 결과는 항상 재미있고 아름다울 것입니다. 내 모습과 친구의 모습을 한 장의 사진 위에 동시에 담아보기도 하고, 인물과 패턴을 더하여 새로운 사진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중 노출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메라 하단의 "MX" 스위치를 당겨 원하는 사진을 믹스 매치해 여러분의 무한한 창의력을 표현하세요!

크레딧: phyllistc, antiox, yijing, franan, sobetion & dakadev_pui

3) 풀 프레임, 스퀘어 프레임, 하프 프레임!

로모 LC-와이드 는 일반 풀 프레임 사진뿐만 아니라 스퀘어 프레임, 하프 프레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LC-와이드 의 스퀘어, 하프 촬영 모드를 사용하면 일반 36컷 필름으로 그 두 배인 7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퀘어 프레임과 하프 프레임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구성되어 있는 17x24mm 사이즈의 플라스틱 프레임을 카메라 내부에 장착한 후, 카메라 하단의 "HF" 스위치를 설정하고, 렌즈 커버 스위치를 "HF"로 켜야 함을 잊지 마세요!

크레딧: bebopbebop, tattso, amsiglela_yallehei, artlens & moto75

4) 특별한 35 mm 필름들과 함께!

로모그래피에 준비된 다양한 35 mm 필름을 사용해보세요. 35 mm 포맷의 필름이라면 로모 LC-와이드 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컬러 네거티브 필름 외에 흑백 필름을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예) 로모그래피 얼그레이 100 흑백필름 / 특별한 색감을 가진 필름을 찾고 계시나요? 예) 로모그래피 레드스케일 XR ISO 50-200 필름 또는 로모크롬 퍼플 필름 . 더욱 실험적이고 독특한 재미를 원한다면, 크로스 프로세스 를 확인하여 직접 발견해보세요.

크레딧: jennson, gocchin, opon21, cmy & lammanmillyan

로모 LC-와이드 35mm 카메라 로 친구들과 함께 셀피를 담아보고 싶나요? 지금 바로 온라인샵 을 통해 여러분의 간편한 필름 메이트를 구매하세요. 로모그래피의 1/4세기를 기념하기 위한 아름다운 25주년 기념 에디션, 로모 LC-와이드 카메라 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십시오!

작성자 karrrrrrrrson 작성일 2019-04-08 카테고리 #gear #사람

Mentioned Product

Lomo LC-Wide

Lomo LC-Wide

17mm 초광각 렌즈가 탑재된 세계에서 가장 넓은 35mm 컴팩트 카메라로 인생을 광각으로 포착하십시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