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el Schaefer 가 로모곤 아트 렌즈와 함께 펼치는 스트릿 촬영 이야기

뉴욕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Daniel Schaefer 는 끊임없이 성장 중인 로모그래피의 아트 렌즈 컬렉션의 열정적인 사용자 outlierimagery 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니크한 사진 장비에 항상 관심이 많은 사진 실험가, Daniel이 Lomogon 2.5/32 Art Lens 에 대한 첫인상을 어떻게 설명하는지 귀 기울여 볼까요?

© Daniel Schaefer

뉴욕의 거리에서 인물 사진이나 스트릿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들은 대부분 특징적이고 독창적인 것들을 찾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그의 영상 관련 작업들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보면, Daniel 은 인물 사진과 풍경 사진을 모두 어우를 수 있는 렌즈를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모곤 2.5/32 아트 렌즈 와 같은 32 mm 의 렌즈는 사람의 눈이 가진 시선을 비슷하게 실현하기 때문에 촬영 시 최고의 균형을 가져다줍니다. 0.4 m의 최소 초점 거리는 사진의 세세한 묘사도 가능하도록 합니다.

더 나아가, 그의 여정에 있어 렌즈의 휴대성은 큰 장점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서 이렇게 더 이야기 했습니다. :

“훌륭하면서도 컴팩트한 장비로 작업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원한다면 더 많은 장비를 함께 챙기거나 비교적 가볍게 출사를 나가는 것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하지만 확실히 저는 가볍게 준비하는 것을 더 선호해요... 로모곤 아트 렌즈의 멋진 점들 중 하나는, 무엇보다도 빈티지 디자인의 조리개링이 여러분이 표현하고 싶은 세세한 디테일을 다 담을 수 있도록 조절해주면서, 배경 표현 또한 선명함에서 부드러움으로 표현해주기도 한다는 것이에요.”
© Daniel Schaefer

미니타-1 렌즈다게레오타입 아크로마트 아트 렌즈 를 이전에 이미 경험해본 그에게 로모곤 2.5/32 아트 렌즈 는 또 다른 유니크한 특징들로 그의 스트릿 사진들을 채워나갔습니다. 클래식한 레트로 LC-A 스타일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말이죠.

“또 다른 멋진 특징 중 하나로, 이러한 느낌을 현대의 다른 렌즈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것을 꼽을 수가 있어요. 빈티지 광학이 주는 완벽한 원형 조리개는 정말 완벽해요. 네, 그래서 가끔은 배경이 파스텔톤처럼 연출될 때가 있어요. 저의 친구 Luna의 인물 사진을 담았을 때 뒤에 부드럽고 아름다운 노을이 지고 있었는데, 그때 찍은 사진의 파란 하늘이 초록빛과 하늘빛의 파스텔 톤으로 연출되어서 현대의 광학 렌즈로는 표현할 수 없는 눈부신 하늘을 담을 수 있었던 것이 기억나요. 빈티지 광학을 사용하는 것이 항상 유리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현대의 광학으로는 얻을 수 없는 색채 표현은 정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모습은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들마저도 따라 하고 싶게 만드는 아름다운 미학 중 하나입니다. 로모곤 2.5/32 아트 렌즈 와 함께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 Daniel Schaefer

Daniel Schaefer 이 로모곤 2.5/32 아트 렌즈 와 함께 뉴욕 시티를 돌아보는 동안의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Daniel의 홈페이지로모홈 을 방문하여 더 많은 사진을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cielsan 작성일 2019-03-05 카테고리 #뉴스 #people #videos #lomogon

로모곤 2.5/32 아트 렌즈는 타 와이드-앵글 렌즈와는 차원이 다르게 당신의 세상을 더욱 넓혀줄 것입니다. 로모곤은, 크고 작은 촬영 경험들에 열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여러분을 로모그래피의 아름다움으로 이끌어줄 황금 티켓이 되어줄 것입니다. 달콤한 채도, 생생한 콘트라스트, 선명한 해상도, 독특한 보케 효과와 빠르고 정확한 조리개 방식까지! 로모곤은 세상을 위한 로모그래피의 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킥스타터 캠페인을 방문하여 최신 제품에 대한 정보와 정상 가격의 40% 할인 가격을 확인하세요!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