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유즈 : 컴팩트한 카메라와 떠나는 여행!

하늘 한번 올려다보기도 힘든 평범한 직장인의 나날들, 생기를 불어넣어 줄 설렘 가득한 여정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지는 않았나요?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와 함께 떠난 로모그래퍼 토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작지만 강한 심플 유즈 로 남긴 그녀의 여행 사진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로모그래피 매거진 독자 여러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평범한 직장인, 토리입니다. 현재 웹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토리님의 여행 이야기를 블로그에서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그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무더웠던 여름에는 몽골로 여행을 다녀왔고, 쌀쌀해진 가을에는 괌으로 늦은 휴가를 다녀왔어요. 출퇴근하면서는 보지 못했던 맑고 쾌청한 하늘을 마음껏 보고 왔답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하늘 사진이 많은 것 같아요.

여행의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일상이 평범하고 지루하다가도 한 번씩 여행을 떠나서 콧바람을 좀 쐬고 오면 여행지에서 얻은 추억으로 다시 힘을 내곤 하잖아요. 좋았던 기억을 상기시켜주는데 사진의 역할이 크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여행을 떠나면 최대한 많은 사진을 사진을 찍어 두려고 해요. 기록으로 남기지 않으면 점점 잊혀지니까요.

그렇다면 아날로그 사진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연히 친구가 가져온 필름 카메라를 사용해보고 필름 사진에 빠지게 되었어요. 저는 사진을 찍을 때 주로 미러리스 디카나 아이폰만 사용했었는데 필름 사진 특유의 따뜻한 색감이 너무 좋았어요. 필름 한 통을 다 사용하고서 결과물을 기다리는 시간이 기대되기도 해요. 사무실에 앉아 모니터만 바라보는 게 저의 일상이었는데 새로운 취미가 생겨서 좋아요.

토리님이 생각하는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심플 유즈 필름 카메라 는 조작 방법도 간편하고 가볍기 때문에 가방에 쏙 넣어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이름처럼 정말 심플해요. 무엇보다 일회용이 아니라, 필름을 새로 넣어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카메라이기 때문에 가성비도 좋죠. 하지만 심플 유즈 최고의 매력은 빈티지한 색감이라고 생각해요. 친구들도 제 사진을 보고 다른 필름 사진보다 좀 더 빈티지한 느낌이 강하다고 얘기해주거든요. 따뜻한 색감이 너무 매력적이예요!

심플 유즈 와 함께한 베스트 컷을 소개해주세요!

몽골 아이를 찍은 세 장의 사진이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컷이에요. 몽골 아이들을 만나면 사진을 찍어 선물로 주려고 즉석 카메라를 챙겨갔었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을 만나는 게 쉽지가 않았어요. 그러다 우연히 저 멀리서 뛰어오는 아이를 보곤 주머니에 있던 심플 유즈 를 꺼내서 다다다- 연속으로 찍은 결과물이에요. 배경과 피사체, 적절한 햇빛. 이 삼박자가 딱 맞아떨어져서 너무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왔어요. 맑고 순박한 몽골 아이의 모습이 사진에 그대로 담긴 것 같아 더욱 마음에 들어요.

앞으로 담고 싶은 장면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소소하게 여행도 다니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평범한 저의 일상을 꾸준히 담고 싶어요.

끝으로 아직 아날로그 사진에 도전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요즘 핸드폰 필카 어플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아날로그 사진의 자연스러움은 따라가질 못하는 것 같아요. 아날로그 사진에 있어 불편한 점을 꼽자면, 결과물을 예상할 수 없다는 것이 있겠죠. 하지만 생각하지 못한 장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을 때의 그 기쁨이 있어요. 한 장 한 장 신중하게 찍고 기다리는 설렘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소소한 일상을 심플 유즈 로 기록하는 토리님의 여행 이야기와 사진이 더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토리님과, 관심 있게 읽어주신 로모그래피 코리아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사진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여러분의 순간을 커뮤니티 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환영합니다!

작성자 soyoung_park 작성일 2018-11-06 카테고리 #people #korea #analogue #tory #simpleuse #simpleusefilmcamera #filmloverkr #film-lover #userreviewkr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