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ksey Zozulya씨의 로모 LC-A 120

뉴욕의 재능있는 사진 작가 Lexi Zozulya씨는 ’ch3m1st’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계시고, 항상 실험적인 마인드로 사진 촬영에 임하시고 멋진 촬영물을 만들어 내십니다.

Photo by Lexi Zozulya

성함: Aleksey Zozulya
장소: 미국 뉴욕
직업: 사진 작가
카메라: Lomo LC-A 120
웹사이트: http://www.ch3m1st.com/

Lomo LC-A 120 로 무장한 Lexi Zozulya 씨가 뉴욕의 다른 면을 촬영해 주셨습니다. 헬리콥터를 타서 촬영을 하기도, 뉴욕의 거리를 거닐며 촬영을 하기도 한 그만의 뉴욕 탐험기를 담아주셨습니다. 다양한 촬영 테크닉을 응용하여 독보적인 스타일의 사진들을 만들어 낸 그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간단하게 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28살이고 뉴욕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소매판매 및 운영에 관련한 일을 하고 있지만, 사진 및 마케팅 관련 커리어를 쌓는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원래 러시아에서 왔지만, 뉴욕에서 제 인생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고 제 집이나 다름 없는 곳입니다.

사진 분야는 어떻게 접하셨나요? ‘ch3m1st’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화학 수업 때 처음 사진을 접했어요. 감광 화학 물질에 대한 프로젝트를 해야 했는데, 덕분에 제 스스로 촬영하고 현상하는 경험을 하게 됐죠. 그 때부터 카메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DSLR을 사용해왔습니다. 그 후에 화학 공부를 하며 학사 학위를 받았고, 온라인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제 닉네임이 ch3m1st인 이유는 제가 chemist 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전문적으로 과학 분야에 발을 담구고 있지 않지만, 제가 갖고있는 실험적인 마인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에 대한 열정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고,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하며 더 깊어졌습니다. 많은 카메라를 사용하며 다양한 사진 작가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였고, 운 좋게도 많은 경험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로모 LC-A 120 카메라로 멋진 시리즈의 사진을 촬영해 주셨는데, 그 촬영 경험에 대해서 좀 더 말씀해 주세요.

우선 동쪽 강을 따라 instameet 을 했습니다. 윌리엄스버그에서 맨해튼과 브루클린 다리 까지 걸어갔고, 각각 도시에서 맡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표현해냈고 개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진 작가들과 함꼐 도시를 걸어다니며 촬영을 하는 것이 저에게 도전 정신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웅덩이에 비추어진 모습이었습니다. 그 사진을 찍기 위해 온 몸에 진흙을 묻혀가며 땅에 붙어 촬영을 했습니다. W Downtown 옥상 위에서 촬영을 하는 멋진 기회가 있었고, 덕분에 1 WTC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 시간에 그랜드 센트럴을 둘러보는 둥 또는 스테이튼 아일랜드에서 출퇴근 하는 저의 일상 생활도 촬영에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공중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굉장히 기뻤습니다.

Photos by Lexi Zozulya

이번 사진 촬영은 어디서 영감을 받으셨나요?

이 도시를 촬영하는데 있어서 제 목표는 뉴욕에 와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가장 정확하게 표현해 내는 것이였어요. 일상 생활에서 특별함을 찾아내는 것이 제 모토인데, 변하지 않는 건물 및 도시 풍경이었지만 조명과 관점에 다양성을 두고 촬영하였습니다.

Photos by Lexi Zozulya

로모 LC-A 120 을 어떻게 찾게 되셨죠? 사용해보신 경험은 어떠셨나요?

LC-A 120은 사용하는데 굉장히 간편했어요. 저는 DSLR이나 Hasselblad와 같은 수동 컨트롤에 더 익숙한데, LC-A 는 초점 맞추기도 간단했습니다. 길거리에서 멈춰서서 카메라에 대해 묻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구요. 확실히 일반적이지 않은 특별한 카메라였어요.

이 카메라의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나요?

카메라 내장 렌즈가 와이드 렌즈라 보통 표준의 카메라보다 더 넓은 장면을 캡쳐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Photos by Lexi Zozulya

개인 사이트에서 흥미로운 시리즈를 발견했는데, 그것에 대해서 공유해 주시겠어요?

지난 가을에 무릎을 부상당하는 바람에 도시 탐험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 집과 임시 스투디오에서 촬영을 하였죠. 색감, 플래쉬, 노출, 텍스쳐로 많은 실험을 할 수 있었고, 인스타그램에서 #chmstco 시리즈로 더 성장하였습니다. 다른 다양한 테크닉으로 실험을 계속해서 할 예정입니다.

로모 LC-A 120 유저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낮은 조명 아래 촬영 시 셔터 속도를 염두해야 합니다. 선명한 사진을 위해 케이블 릴리즈와 삼각대를 사용하면 더 좋고, 다중 노출 스위치에 주의를 두셔야 합니다.

사진 외에 어떤 일을 좋아하시나요?

볼룸 댄싱에서 부터 클래식 기타 연주 녹음까지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봤어요. 그 중에서도 사진이 가장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취미로 남아있지만, 아직 더 많은 것들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은 가시질 않네요.

촬영할 수 있는 장소나 물체를 고를 수 있다면, 어디 또는 무엇을 고르시겠어요?

높은 공중 촬영을 정말 좋아해요. 기다란 창문이나, 높은 옥상 또는 헬리콥터, 높은 곳에서 촬영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제까지 없었던 가장 완벽한 오토매틱 컴팩트 LC-A 120 카메라는 로모그래픽 스타일만의 LC-A 컬러와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하는 기특한 카메라 입니다. 1:1 비율의 스퀘어 사진을 촬영하는 이 카메라를 온라인 샵 에서 만나보세요.

작성자 givesmehell 작성일 2015-07-19 카테고리 #people #lomoamigo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