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오 코니시씨의 펫츠발 85렌즈로 본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 (Glastonbury Festival) 세계에서 손 꼽히는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입니다. 보는 즐거움이 있는 만큼, 오프 스테이지의 모습들을 촬영하는 것도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인데요. 펫츠발 렌즈는 포트레이트 사진 말고도 멋진 장면을 연출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의 사진 작가 타이오 코니시 씨가 펫츠발 렌즈로 촬영한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의 현장을 함께 보시죠!

성함: 타이오 코니시 (Taio Konish, 小西泰央)
장소: 2015 영국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
카메라: 캐논 EOS 5D Mark 3
렌즈: New Petzval 85mm Art Lens
웹사이트: taiokonishi.pics

Photos by Taio Konishi

안녕하세요 타이오씨, 저희 로모그래피 매거진 독자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사진과 맥주를 좋아하는 서른살 늙은이 타이오 코니시라고 합니다. 주로 뮤직 페스티벌 같은 곳에서 포트레이트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 분야에는 어떻게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아날로그 카메라를 갖고 있는 제 친구 덕에 사진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보자마자, ‘이거 꽤 흥미로운데?’ 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마치 새로운 장난감을 받은 아이처럼 즐겁게 갖고 놀았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빠져버렸죠.

Photos by Taio Konishi

뮤직 포토그래퍼로써 어떤 점이 가장 좋으세요?

섬세한 아티스트들과 소통하고 함께 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 뮤직 포토그래퍼들은 어떠한 주제를 향한 멈추지 못하는 사랑을 갖고 있거든요.

Petzval 85mm Art Lens 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심플하고 클래식함. 완벽함 그 자체였습니다!

Photos by Taio Konishi

Petzval 85mm 로 한 촬영은 어떠셨나요?

러시안 광학으로 제작된 보케 효과가 정말 놀라웠습니다. 어떤 것이 이 렌즈의 가능성을 다 보여줄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하게 만들었어요.

펫츠발 렌즈를 어떤 카메라와 사용하셨나요? 같은 설정의 카메라를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세요?

캐논 EOS 5D Mark 3 카메라에 마운트해 설정은 AV 모드에 노출 레벨 +1로 촬영 했습니다. ISO 레벨은 날씨에 따라 100 에서 400 까지 조정해가며 촬영 했습니다.

Photos by Taio Konishi

펫츠발 렌즈로 축제의 장면을 촬영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공유할만한 팁이 있다면?

나무를 배경으로 찍는다면, 멋진 보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렌즈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기 때문에 금방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은 무엇인가요? 혹시 촬영하면서 재미있는 일이 일어났었나요?

바로 밑에 있는 사진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진 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쇼가 시작하기 직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사람들 모두가 쇼를 보러 스테이지로 이동 하는 중이었기 때문에, 이 커플은 잠깐이나마 조용하고 한산한 공간에 남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이 사진은 글래스톤버리 축제를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Photo by Taio Konishi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에서 본인이 가장 즐겼던 쇼는 무엇인가요?

사실 저는 그냥 페스티벌의 모든 곳을 걸어다니며 구경하는 걸 즐겼어요. 가장 좋았던 쇼는 폴 웰러의 쇼 였습니다. 그가 57세의 나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열기 넘치고 환상적인 공연이었어요.

이 다음으로 계획하신 것은 무엇인가요?

7월 18일부터 글래스톤버리 페스티벌에서 찍은 사진들을 “Nostos Books” 라는 책방에서 전시 할 예정입니다. 도쿄에서 멋진 미술책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사진들은 네 종류의 로모그래피 카메라와 촬영 되었으니, 로모그래퍼 여러분들도 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회에 더 상세한 정보는 여기 서 확인해 보세요.

아 참, 그리고 이번 달 말에는 후지 락 페스티벌에 간답니다.


New Petzval 85 Lens 는 19세기 사진분야의 대표적인 펫츠발 렌즈의 재발명입니다. 황동과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니콘과 캐논 카메라와 호환가능합니다. 회오리치는듯한 멋진 보케 효과를 언제 어디서나 경험해보세요! 이 렌즈는 온라인 샵 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펫츠발 렌즈에서 더 업그레이드 된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온라인 샵 에서 사전주문예약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ciscoswank 작성일 2015-07-16 카테고리 #people #lifestyle #lomoamigo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