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릿 스캔 카메라 만들기

재미있는 새로운 실험할 것을 찾고있나요? 옛날 사진 마무리같은 느낌은 어때요? 끌리다구요? 그럼 제가 여러분께 신비롭고 신나는 슬릿 스캔 포토그래피를 소개시켜 드릴게요.

크레딧: stratski

얼마전, 저는 슬릿 스캔 포토그래피에 푹 빠지게 되었어요. 슬릿 카메라는 셔터가 없어 지속적으로 적은 양의 빛이 들어오게 되죠. 필름이 움직이지 않을 경우, 필름의 좁은 스트립이 과다 노출될 수 있어요. 만약 슬릿을 따라 필름을 당긴다면 필름이 정상적으로 노출될 거에요. 당신은 사진을 찍을 때 현실에서의 좁은 부분을 반복하여 찍게 될텐데요. 모든 것이 아직 흐릴 수 있지만 현실의 새로운 부분이 시시각각 노출되면서 필름의 반대방향을 따라 이동하면 정상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재미있는 팩트: *로모그래피 스피너 360°* 역시 슬릿 카메라이지만 필름과 카메라 둘다 반대방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스피너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스피너를 들고 몸을 같은 포지션으로 유지하면서 사진을 찍는다면 슬릿 스캔 스트라이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저는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saidseni 의 멋진 사진들을 예로 삼아 한번 보세요.

저는 움직으는 자동차를 포함하는 걸 잊거나 아예 놓쳐버려요.

이 테크닉은 옛날 시간을 걸쳐 어느 위치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된 후로 부터 사용된 “피니쉬 포토” 테크닉이에요.

좁은 스트립 (왼쪽) 이 반복/스트레치 (오른쪽) 될 거에요. 포토샵에서 넓은 하나의 픽셀의 사진을 선택해 수평서으로 스트레칭 (가운데) 한 것처럼.

테크닉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신나는 파트: 나만의 슬릿 카메라 만들기를 시작해 볼게요! 정말 간단하답니다.

필요한 것:

  • 간단한 초점 프리 /고정 초점 카메라 : 현지 중고품 가게를 확인하거나 일회용 카메라를 다시 사용
  • 빈 소다캔/ 맥주캔
  • 테이프
  • 작은 드라이버
  • 날카로운 칼

1. 첫번째로 카메라의 셔터를 제거하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나사를 빼서 카메라를 분해하세요. 나사는 대부분 되감기 크랭크와 필름을 넣는 곳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메라 앞면을 빼세요. 조그마한 것들이 떨어질거에요 (서텨 버튼 같은).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다시 조립할 때 안에 맞추는 건 아주 쉽거든요. 그 다음, 렌즈를 지탱하는 플레이트를 빼내세요. 이 뒤에는 조그만 패들이 있을텐데 이게 바로 셔터에요. 그냥 빼면 되요. 이제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고 나사를 조이세요. 작은 모든 것들을 안에 조립하는 걸 잊지 마세요.

렌즈 뒤에 셔텨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2. 다음은 (선택적) 카메라 마스크 중 2 노치를 절단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여 제대로 스프로켓을 노출시킬 수가 있어요. 노출된 스프로켓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그렇죠? 마스크 가운데에 있는 노치와 슬릿이 있는 부분만 하면 충분해요. 조심하세요. 밑에 숨겨진 기계나 플래시 와이어가 자리하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리고 원치않는 빛 유출을 만들수 있으니까요. 만약 너무 깊게 잘랐다면 검정 테이프가 기적처럼 도와줄 거에요. 이번 단계는 사진 찍는 걸 깜박 했네요. 그래서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그림 액션!

3. 마지막으로 슬릿을 만들 차례에요. 카메라 마스크에 맞게 알루미늄을 잘랐어요. 그리고 두 조각을 냈어요. 저는 사전 메커니즘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두 모서리를 잘라 두 조각을 카메라에 약 0.5 mm 사이의 좁은 슬릿 에 붙였어요. 날카로운 부분이 나오지 않고 부드럽게끔 두 조각을 꼭 확인하세요.

그럼 이제 준비 완료! 당신의 슬릿 스캔 카메라가 만들어 졌어요. 거리로 나가 사진을 마음껏 찍어봐야겠죠? 먼저 필름을 넣고 렌즈를 가리고 찍은다음 필름 전체를 돌려주세요. 필름을 슬릿과 함께 부드럽게 돌려주세요. 지속적으로 멈추지않고 그리고 되감기 할 때도 똑같이 할거에요. 필름 전체를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주세요. 되감기 버튼을 누르면 자 모든 준비 완료.
길 옆에 자리를 잡아 카메라를 안정적인 곳에 놓으세요 (저는 카메라를 길 옆 작은 벽 위에 놓았어요). 그리고 차나, 자전거 같은 이동하는 물체를 기다리세요. 당신의 필름과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는 물체여야만 해요. 당신이 필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릴 때 자동차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야하죠.

더 더 더 많은 그림!

균형적이게 와인드를 하도록 노력하세요. 필름을 멈추거나 너무 느리게 돌리면 과다노출이 되서 사진에 하얀 수직선이 생길거에요. 만약 필름을 돌리다가 멈추면 더 큰 수직 선이 생기며 아예 다른 스피너 사진들로 분리가 될 거에요.

한 롤을 다 채우기까지 몇 샷 안찍었어요. 어떤 속도로 돌려야 제일 잘 찍히나 아님 어떤 속도로 가는 물체가 제일 잘 찍히나 연습과 실험이 필요하죠. 하지만 그 결과는 정말 어마어마하답니다! 여러분의 슬릿 스캔 사진들도 보고싶어요!

크레딧: stratski

작성자 stratski 작성일 2014-08-05 카테고리 #gear #tutorials #camera #tipster #modification #hack #slit-scan #timescan #camera-modification #select-type-of-tipster #select-what-this-tipster-is-about #requested #finish-photo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