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x 제닛 새 펫츠발 렌즈 아티스트 인터뷰: 스튜디오 TM

펫츠발 렌즈에 대해 새로운 업데이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희는 현재 펫츠발 렌즈 생산에 집중하고 있으며, 홍콩의 다양한 사진작가 2명으로 구성된 스튜디오 TM에게 제일 완성된 샘플을 빌려주어 그들의 작품을 찍게 하였습니다. 인터뷰 전부를 읽어보세요!

캐논 5D Mark III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

이름: 스튜디오 TM (T opaz Leung and M artin Cheung)
나라: 홍콩
웹사이트: www.studiotm.hk
카메라: 로모그래피, Rolleiflex, 캐논 5D Mark II 및 Mark III, DIY 핀홀 카메라

처음에 어떻게 사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까?

저희 둘은 다른 방향에서 처음 사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토파즈는 홍콩의 로모그래피에서 인턴을 하면서 사진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그녀는 모든 종류의 로모그래피 카메라로 필름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그 후 토파즈는 사진을 제대로 배우고자 학교에서 수업도 몇개 들었습니다. 마틴은 1996-2002년에 호주에서 순수예술을 공부하였고, 처음부터 매우 학구적인 배경에서 사진을 접하게 되었죠.

스튜디오 TM

사진작가이자 아티스트로 살아가는 것 중 가장 힘든 점이 무엇입니까?

사진작가를 본업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비지니스 측면도 다루어야 하고, 예술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와 끊임없이 소통해야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저희 작품에 대해 더 다양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상업적인 사진 프로젝트 외에도 여러 학교와 파트너쉽을 맺어 다양한 워크샵 및 사진 수업으로 미술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근처 또는 해외에 지속적으로 저희의 작품을 전시하여 저희를 알리는 동시에 더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캐논 EOS-1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필름)

프로젝트시, 어떤 경우에 필름 혹은 디지털을 사용합니까?

그 결정은 프로젝트에 달려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패션 또는 광고 같은 상업적인 프로젝트는 즉석해서 피드백이 필요하고, 저희 클라이언트로부터 즉석해서 피드백을 받기에 편리하기에 꼭 디지털로 찍곤 합니다. 그러나, 영화 감독 또는 매거진 에디터와 밀접하게 공동작업하는 영화 사진 컷 또는 잡지 사진같이 좀 더 창의적 옵션이 있는 경우에는 Rolleiflex 또는 로모그래피 카메라 같은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캐논 5D Mark III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


상업적인 프로젝트와 예술적인 프로젝트의 균형을 어떻게 맞춥니까? 두 종류의 프로젝트들에 있어 창의적인 과정은 어떻게 다르죠?

일반적으로 저희는 예술적이든 상업적이든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에 오픈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더 다양한 배경 및 접근으로 프로젝트를 하기 때문에 홍콩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의 상업적인 스튜디오와는 약간 다릅니다. 저희 클라이언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오며, 다양한 NGO단체도 포함하죠. 균형에 대해서는, 저희는 딱히 반반을 나누려고 하지는 않지만, 현재 60%는 상업적인 프로젝트이고, 40%는 예술적인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과정에 관해서, 상업적인 프로젝트는 당연히 저희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특정한 요구사항을 듣고 특정한 틀 안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반면에, 예술적인 프로젝트들은 좀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할 수 있는 자유가 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논 5D Mark III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

크고 유명한 브랜드, 연예인, 및 아티스트를 위한 사진을 찍을 기회가 꽤 있으셨는데, 성공하고 싶어하는 사진작가들을 위한 조언을 해주세요.

먼저 “성공한 사진작가” 라는 용어를 먼저 정의해야 할 것 같은데요. 저희는 운이 좀 좋아서 지금까지 정말 좋은 기회가 많았는데, 이것이 영원할 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프로페셔널 사진작가로 일한다는 것은 저희언 사진 테크닉 뿐만 아니라 비지니스 경영,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클라이언트들은 팀의 창의성만 보고 에이전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에이전시가 풀 서비스 패키지를 잘 그리고 제 시간에 해낼 수 있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결국에는 전체 프로젝트의 25%만이 실제로 사진을 찍는데 소요되고, 나머지는 준비 및 경영을 하는데 소요됩니다. 저희는 좋은 컨셉, 프레젠테이션, 프로젝트 경영, 시간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도 성공하려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캐논 EOS-1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필름)

펫츠발 렌즈로 찍는 건 어떠셨습니까? 처음으로 펫츠발 렌즈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 줄 조언이 있으세요?

펫츠발 렌즈를 테스트해보는 짧은 기간동안, 저희는 렌즈의 가능성을 최대화시켜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렌즈와 카메라 사이에 추가로 클로즈업 부가장치를 달아서 렌즈와 대상 사이의 초점 거리를 그 이상으로 좁혀본다든지 말입니다. 그 결과는 저희의 친구인 Sue Chow의 사진입니다만, 최고의 클로즈업으로 Sue의 눈썹까지 잡을 정도로 가까운 사진을 찍어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펫츠발 렌즈를 이용해 이 테크닉을 사용하여 저희 모델의 얼굴 특징을 로맨틱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희 친구가 카메라를 그녀의 얼굴 바로 앞에 들이대도 별로 신경쓰지 않았죠!

캐논 5D Mark III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

지금까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 중에 가장 좋아하는 사진은 어떤 것입니까? 왜 그렇죠?

저희는 두가지 조건 아래 이 렌즈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첫번째는 클로즈업 부가장치 없이 렌즈와 대상 사이에 1.1m 라는 공간을 두고 렌즈 그대로 사용하여 찍었고, 그 결과 배경에 매우 선명한 휘는 보케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저희 모델의 얼굴 특징까지 드러나게 해주는 클로즈업 부가장치를 장착하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희는 클로즈업 사진 샷을 특히나 좋아하였는데, 그 이유는 모델의 섬세한 머리카락, 부드러운 입술, 눈썹까지 보는 사람과의 친밀감을 형성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가장 이상하고, 웃기고, 흔치않은 만남은 무엇이었습니까?

가장 이상하고, 웃기고, 흔치않은 경험은 항상 더 예술적인 프로젝트를 찍을 때 나옵니다. 예를 들어, Kubrich과 Broadway Cinema와 프로젝트를 하였는데, 시네마를 이용하여 거대한 핀홀 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말 그대로 저희는 그들의 영화관 중 하나를 핀홀 카메라로 만들었고, 시네마의 외관 시나리오를 캡쳐한 거대한 사진 콜라쥬를 만들었습니다. 마틴이 만든 구운 오리 핀홀 카메라도 저희가 한 프로젝트 중 가장 재미있고 도발적인 프로젝트이죠.

캐논 EOS-1 카메라와 펫츠발 렌즈로 찍은 사진(필름)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펫츠발 렌즈 사진들을 기대하겠습니다!

로모그래피 x 제닛 펫츠발 렌즈 는 지금 로모그래피 온라인 샵 에서 사전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먼저 주문한 사람이 먼저 배송받는 방법으로 접수받고 있으니 당신의 사진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지금 사전예약주문을 하세요!

작성자 tattso 작성일 2014-01-03 카테고리 #사람 #slr #hong-kong #dslr #lomoamigo #martin-cheung #petzval #canon-5d-markii #studio-tm #topaz-leung #petzval-artist-interview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