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그래피 필름스캐너와 삼성 갤럭시S2로 스캔 한 첫 결과물

1

오늘 로모그래피 필름 스캐너가 도착했기에 시도를 안해 볼 수가 없었어요! 35mm 컬러 네거티브와 X-Pro 슬라이드 필름을 삼성 갤럭시S2로 스캔한 결과물을 올려볼께요!

로모그래피 앱이 출시되기 전까지, 어떤 앱을 써야 할 지 약간 고민했었어요. 얼마나 멍청했는지.. 일단은 그냥 아무 카메라 앱을 써도 되는거였지요!

일반 사진을 찍는 대신 저는 다른 방법을 썼습니다. 아얘 사진을 찍을 때 ’네거티브’모드로 촬영을 하는 것이지요. 로모그래피 필름 스캐너에 카메라를 가져다대니, 처음부터 스캔한 결과물을 볼 수 있었어요! (역자: 한국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카메라 앱에도 네거티브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인버팅 하지 않고 사진으로 촬영한 그대로의 결과물

지금으로서는 다른 앱도 사실 필요가 없었어요. 저는 갤럭시S2로 가능한 한 최고화질(3264 × 2448)로 촬영 했어요. 캡쳐된 이미지가 스크린의 1/3밖에 차지하지 않았기 때문에(저는 3단으로 쌓고 촬영했습니다.) 최종 화질 감소가 꽤 클거라고 생각했지요.

사진을 잘라내고, 회전시키고, ’네거티브’효과를 쓴 것 이외에 다른 어떤 효과도 쓰지 않은, 제가 스캔한 결과물들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저는 컬러 네거티브와 X-Pro 슬라이드 필름을 촬영해 봤어요.

컬러네거티브 스캔은 정말 좀 당황스러웠어요.. 사진현상소에서 프로페셔널 스캐너로 스캔했던 것들이 아닌 경우 왜 그렇게 다들 좀 파랗기만한지.

전문적으로 스캔한 결과물 과 비교해보세요.

X-Pro 슬라이드 스캔의 경우에는 제가 전문적으로 스캔받았던 것과 비교하면 좀 달랐어요. 어떤 X-Pro 스캔은 중요한 채도를 많이 잃어버리기도 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X-Pro 크롬 필름)

전문적으로 스캔한 것 과 비교하기

사실 갤럭시S2에서 사진을 봤을때는 그 화질 때문에 정말 충격받았었는데, 제 맥북으로 전송해서 봤을 때에는 그닥 나쁘지 않더군요. R4 프린트로 받아봤을 때에는 어떨 지, 장담하기는 이른 것 같네요. 전문적인 스캔을 대체하기에는 좀 부족하지만, 잊혀진 옛 네거티브 필름들을 꺼내서 스캔해보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용 로모스캐너 앱을 기다리고 있어요. 스마트폰 필름스캐너를 구매한 가치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좀 밍숭맹숭한 컬러를 번거롭지 않게 잘 잡아줄거라 기대합니다. 사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스프로킷 홀 때문이었어요. 현상소에서 현상하기에는 너무 비싸거든요. 여러분 중에 혹시 스마트폰 필름스캐너를 받은 분이 계신가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유저들의 팁들을 좀 더 보고싶네요. 정말 누군가, 컬러 교정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어쩌면 제가 정말 엉망으로 한 것일지 도 모르니까요!

작성자 myloft 작성일 2013-03-26 카테고리 #gear #35mm #review #samsung #slides #xpro # #colour-negatives #film-scanner #kickstarter #lomoscanner # # #s2

1 덧글

  1. himalla
    himalla ·

    저도 좀 결과물이 실망스럽긴 한데, 앱이 제대로 구현되어서 이런 문제점을 잡아주면 좋겠어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