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필름피커 만들기

필름스왑용 필름을 실수로 다 감아버리게 되면, 그 순간이 정말 싫을 수 밖에 없죠?그래서 모든 35mm필름에 사용할 수 있는 필름피커 만드는 간단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는 그 동안 35mm 필름을 완전히 다 감지 않았다고 자신있게 확신해 본 적이 없습니다. 꼬인 부분을 접어주거나 필름을 되감는 동안의 미묘한 변화를 포착하는 등은 많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팁일 수도 있겠지만, 저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그런 팁조차도 어려울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최근에 제 친구가 알려준, 필름을 끝까지 감은 후에도 필름 끝을 빼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여러분에게도 소개할거예요.

자, 제일 먼저; 여러분이 필요한 것들은:

  • 가위
  • 양면테이프
  • 잘라낸 35mm 네거티브 필름
  • 끝까지 감긴 필름 한 롤
준비물

가위로 양면테이프를 조금 자르고 미리 준비한 네거티브 필름 끝에 붙입니다. 그리고 양면테이프의 나머지 면도 벗겨냅니다.

1단계.

그리고나서, 양면테이프를 붙인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하면서 다 감긴 필름에 끼워 넣으세요. 최소한 1인치(약 2.5센티미터)는 밀어넣도록 하세요..

2단계.

네거티브 필름을 끌어당길 때까지 필름 끝의 꼭지를 돌려주세요. 이렇게 돌려줘야 감겨진 필름 끝이 밀어넣은 필름의 양면테이프 부분에 붙을 수 있습니다.

3단계.

필름이 테이프에 붙었다는 느낌이 들면, 천천히 네거티브 필름을 당겨주세요. 이때, 필름리더부분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4단계.

쨔잔!!! 이 방법의 좋은 덤은 여러분이 필름피커를 따로 살 필요가 없고 낮동안에도 필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예요. 또한 자가현상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답니다.

끝!

이제, 필름스왑이나 다중노출을 위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작성자 amytam 작성일 2012-07-14 카테고리 #gear #튜토리얼 #film #diy #film-swap #tip #tutorial #tipster #lomography # #quick-tipster # # # #film-retriever #film-extractor #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