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DM사의 파라다이스 400 필름

DM 파라다이스 400 필름이 정말 안좋은 필름일까요? 좋은 필름이라면 비싸야 하지 않나요? 잠시 쉬어갈 겸, 이 35mm 필름 리뷰를 읽어보세요.

저렴한 필름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가장 가까운 약국으로 가세요. 독일 약국 체인인 DM사 가 만든 DM 파라다이스 400 필름을 만날 수 있을거예요. 꽤 쓸만한 컬러 네거티브 필름이죠. 약국 선반에 진열되어 있다는 게 조금 놀랍지만, 두개 들이 1.65 € (현재 환율로 약 2,450원가량_역주)이라는 더 놀라운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즉, 0.80 € (현재 환율로 약 1,200원_역주)으로 36방짜리 필름 한 롤을 구입할 수 있어요.

궂은 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는 감도로, 물론 해가 쨍한 맑은 날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DM사에 따르면, 빛의 양이 적은 (구름이 않거나 비가 오는) 날에 적합한 필름이예요. 또한 운동을 하거나 움직이는 빠른 피사체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저는 노출계를 쓰지 않고 이 필름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스프로킷, 스피너 360, 로모키노, 그리고 홀가 135 BC에 장전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노출관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분은 거의 항상 쓸만한 이미지을 얻을 수 있을거예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뛰어난 결과물을 보여주는 필름으로 Warentest Foundation(슈티프텅 바렌테스트:세계적인 권위의 독일의 소비자 테스트 재단_역주)를 통해 "good"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테스트용 필름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그 한가지가 필름을 장전하고 레드스케일로 노출시키는 거예요. 레드스케일로 필름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카메라 감도(ISO)를 50으로 설정하세요. 다행히도 DM사는 이 필름을 지금의 가격으로 오랫동안 생산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m23 작성일 2012-05-26 카테고리 #gear #review #cheap #color-film #germany #kodak #dm # # #paradies-400 # #400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