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네거티브로 찍고 자가현상을 하는 다섯가지 이유

컬러필름만 고집하시나요? 흑백네거필름으로 찍고 현상해보신적 있나요? 여러분이 흑백필름을 사용해봐야하는 이유, 한번 알아봅시다.

크레딧: adam_g2000

1.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우시다고요? 여러분이 돈이 많지 않고 이미 스캐너를 가지고 있다면, 저렴하게 흑백필름을 사용할 수 있어요. 현상액은 비싸지 않고, 조수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장비도 구할 수 있으며, 흑백필름 또한 믿을 수 없을만큼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adam_g2000

2. 암실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현상탱크에 필름을 로딩하기 위한, 단지 어두운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찬장만 있으면 됩니다.(저는 밤에 작업했어요!)
일단 이 과정이 끝나면, 나머지는 여러분의 부엌의 밝은 곳에서 할 수 있어요.

크레딧: adam_g2000

3. 현상은 쉬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현상액을 혼합하고 온도를 맞추는 것은 훨씬 더 자유롭게 할 수 있어요. 여러분이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많은 정보들이 있답니다.

크레딧: adam_g2000

4. 틀에 갇힌 실험실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건 놀라운 만족감을 줍니다. 여러분은 카메라뿐만 아니라 현상을 하면서도 테스트를 해 볼 수 있어요. 심지어 여러분이 원하기만 한다면 가정용 물질들로 자가 현상액도 만들 수 있습니다!

크레딧: adam_g2000

5. 여러분이 익히게 될 기술들이, 여러분 자신만의 프린트, C-41현상, 그리고 모든 가능성의 문을 활짝 열어줄거예요.

크레딧: adam_g2000

이 페이지와 저의 로모홈에서 여러분이 보는 모든 흑백사진은 셀프현상한 것들입니다. 자, 무엇을 망설이고 있나요? 흑백필름 자가현상, 한번 해보자고요!

작성자 adam_g2000 작성일 2012-05-26 카테고리 #gear #튜토리얼 #black-and-white #photography #tipster #development #quickie-tipster # # # # #self-develop #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