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놀타 X-700: 내가 가장 아끼는 35mm SLR

미놀타 X-700 는 컴팩트 SLR 입니다. 당신이 필요한 모든 기능과 그리고 추가적인 다른 기능까지 함께하고 있거든요. 아마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SLR 일것이고 또 제가 평생 좋아할수밖에 없는 카메라 이기도 합니다. 이 리뷰를 통해서 왜인지 설명해드릴게요.

제가 처음 미놀타 X-700 에 빠지게 된 건 작년(2011) 6월 이었어요. 저는 현장학습으로 세계1차대전 당시 사용되었던 방어진지, 그리고 묘지와 기념비를 보기 위해서 벨기에와 프랑스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DSLR과 할리나 파우레트 (Halina Paulette) 와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제 여자친구는 그녀의 검은색에 흥미로운 모습을 한 SLR과 함께 하였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잠시 카메라를 빌려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카메라를 잡자마자 무조건 제가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더할 나위 없이 환상적인 그립 감뿐만 아니라 카메라자체의 레이아웃이 깔끔하면서도 사용자의 편이를 생각한 것 같더라고요.

이 카메라는 P모드가 있는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자동모드입니다. A 는 조리개 우선 모드를 얘기합니다, 그리고 수동모드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원하는 그 이상의 또는 가장 최소한의 컨트롤을 이용하여 사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의 할리나 파우레트에 결과물을 현 상소에서 찾은 뒤, 생각보다 결과물이 잘 나오지 않아서 굉장히 실망하였습니다. 그래서 제 여자친구의 X-700의 결과물과 비교했을때, 전 이 카메라에 매료될수밖에없었습니다.

그래서 제 자신을 위해 이 카메라를 찾아보았지만, 적당한 가격에 찾지 못하였습니다.

약 7개월후, 오십 파운드의 가격에 3개의 렌즈 (50mm 1.7, 28mm 2.8 그리고 세 번째 파티 줌) 와 함께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전 너무나 흥분한 나머지 3일동안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만 했어요, 그래서 카메라가 도착했을 땐, 저와 제 여자친구에겐 크나큰 선물이기도 했죠. 소포를 받자마자 뜯어서 상자 안에서 저의 사랑스런 X-700 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살펴보고 나서 굉장히 실망하였습니다. 이유인즉슨 함께 온 세 개의 렌즈는 각각 심각하게 곰팡이가 쓸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전 다시금 렌즈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X-700시리즈와 세 개의 렌즈를 삼십 파운드에 판매하고 있는걸 발견하였습니다. 당연히 발견즉시 구입했고요, 운이 좋게도 이번 렌즈에는 곰팡이가 쓸어있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전 2개의 카메라 본체와 6개의 렌즈를 가지게 되었지만요. 그래서 한 개의 본체와 3개의 곰팡이가 쓴 렌즈를 60파운드에 팔게 되었습니다. 거래가 성사되고 굉장히 행복했으나, 아직 기본적인 50mm렌즈가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베이에서 찾아보기 시작했고, 망가진 미놀타 XE를 발견하였습니다, 제가 알기로 그것은 좋은 퀄리티의 미놀타 50mm 1.4 렌즈와 함께 하구요. 바로 판매자와 연락을 취한 뒤 렌즈를 6파운드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6파운드!! 남은 3개의 렌즈를 25파운드에 팔고, 결과적으로 저의 미놀타 X-700과 미놀타 50mm 1.4 렌즈를 1파운드에 얻게된것이지요.

바로 여기, 제가 아끼는 카메라의 사진입니다.

바로 지금, 리뷰로 뛰어들어갑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항상 제가 카메라를 가지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배터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잘 작동하는지 말이죠. 그리고 날씨와 상관없이 밖으로 나가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입니다.

제 X-700에 럭키 SHD 100을 장전하고 제 여자친구와 산책에 나섰습니다. 전 헬라이필드(Hellifield) 라는 영국에 북서쪽에 위치한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많이 담는 주제들은 대부분 동물, 꽃, 식물, 풍경, 그리고 저와 함께하고 있는 친구들 입니다.

이 카메라는 그 자체로도 완벽하더라고요. 쇠로 만들어진 틀에 플라스틱을 부어 만든 본체로서 무게는 무겁지 않고 휴대하기에 적당한 편입니다. 50mm 1.4 와 함께 카메라는 그 자체로 사용하기 편 하구요. 개인적으로 우선적인 아피쳐에 두고 촬영하는 편입니다. 저희는 언덕으로 올라가서 자그마한 농장을 발견했습니다, 염소 몇 마리와 두 마리의 친절한 고양이도 함께 말이죠; 약 15분동안 그들을 지켜보았습니다, 밑에 사진들은 그 결과물들 중 일부입니다. 아래결과물은 카페놀 (cafenol) 에 현상하였고 엡손 퍼펙션 4870에 스캔 하였습니다.

우리는 언덕을 계속 올라가서 고지의 위치한 농장을 찾았습니다, 이건 그 사진들입니다.

이건 1월달에 찍은 사진이에요, 아직 많이 추운날이였죠, 하지만 전 겨울에 사진찍는걸 매우 좋아하기에 상관없었습니다.

늦은 오후, 저희는 가까운 숲으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이곳은 강이 중앙에 있어 마치 이상한 나라로 들어가는듯한 기분이 드는곳이에요, 거기서 담은 사진들입니다.

X-700 은 환상적인 메터링시스템 즉 측광방식을 지니고 있는데, 어느 빛에서나 좋은 결과물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밝은 렌즈 50 1.4 와 함께 사용되면 더욱 좋구요.

최근에 이베이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필름을 구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일포드 SFX 라는 필름인데, 이것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흑백필름입니다. 그와 함께 코닥 HIE 1롤도 구매했는데요, 이 멋진 필름은 여름이 올때까지 잠시 아껴두고 있어요. 그리고 r72필터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일포드SFX 필름의 입자를 가장 빨리 촉진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말이죠. 이들은 제가 여자친구의 집에 놀러갈때 함께 하였습니다. 그날 저희는 우거진 나무들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산책을 나갔었는데요. f16에서 B모드로 세팅하고 카메라 메터링을 이용하였지만 필터를 위해서 5스탑을 더 했습니다. 각각의 컷이 잘 나왔구요. 이건 제가 아끼는 사진들중 일부입니다.

위에 사진들은 모두 로디날 (Rodinal) 에서 현상하였습니다.

리뷰를 끝마치기전에, 미놀타 X-700은 제가 제 손을 얹는 순간부터 가장 좋아하게된 카메라입니다. 저는 이 카메라를 모든 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가격면에서 봐도 많이 비싼편은 아니구요. 환상적인 악세서리와 렌즈라인도 있거든요. 그리고 MD 혹은 MC 마운트렌즈 둘다 허용하구요. 전 제 카메라를 가장 자주 사용할수있는 만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커다란 코트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에 사이즈입니다만 전 스트랩을 사용해서 휴대합니다. 만약 당신이 SLR사진이 처음이시라면 가장 좋은 선택이 되실수도 있을거에요. 자동모드가 있거든요. 또! 당신이 조절하기 가장 쉬운 모델을 찾고계시다면 주저없이 가장 좋은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제 리뷰를 읽는데 시간을 할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유용하다고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이건 저의 첫번째 리뷰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리뷰와 함께 찾아뵜으면 좋겠네요, 망설이지 마시구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작성자 brandkow93 작성일 2012-04-14 카테고리 #gear #review #slr # #minolta-x-700 # # # #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