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앵글 사진: 사이즈가 중요해요!

3

아주 미묘하게 다른 초점 거리가 우리가 찍는 사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아나요? 어떻게 조절하는지 햇빛 아래선 어떻해야 하는지 멀리 뒤로가서 찍어야 하는지 어안렌즈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이 모든 궁금증을 여기서 푸세요!

크레딧: dopa

와이드 앵글 렌즈 정확한 한국말로는 광각렌즈. 광각렌즈는 짧은 초점 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텔레포토 렌즈와 비교 했을 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사이즈가 더 작기때문에 좀 더 쉽게 다룰 수 있으며 더 큰 각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사물을 더 디테일하게 찍습니다. 하지만 텔레포토 렌즈처럼 줌인 효과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가까이 가서 찍어야 하지요.

광각렌즈의 촬영 각도나 카메라의 뷰는 딱 두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초점 거리
  2. 필름 포맷

원칙적으로 각도는 초점 거리가 감소함에따라, 또한 음(-)의 크기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수학적으로는 이렇게 표현됩니다 :

α = √(a^2 + b^2) * 100° / 2f*

b는 음의 측면 길이에 대응하며, f는 초점 거리입니다. 그럼 이제 어떤 카메라가 당신의 로모여정에 더 맞을지 또 뭐가 더 쉬울지 선택만 하면 됩니다. 여기 몇가지 카메라의 수학적 계산을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당신이 원하는 각도를 어떻게 맞출 지 90° 와 45°는 각도기 없이 손으로 간편하게 어림잡을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가 카메라 옵션이나 조명도와 각도 계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제 빨리 사진찍으러 가세요!

작성자 dopa 작성일 2014-07-18 카테고리 #gear #튜토리얼 #tipster #size #focal-length #wide-angle-photography

3 덧글

  1. dopa
    dopa ·

    번역에 대한 감사

  2. dopa
    dopa ·

    @joanna235

  3. joanna235
    joanna235 ·

    @dopa thanks for your great korean comment! so kind of you! and thanks for your amazing article that i could share with korean community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