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펫츠발 렌즈 우선주문 과 스페셜 조리개 세트를 증정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8월안 배송예정이므로 당신의 완벽한 인물렌즈를 가질 수 있는 이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인물사진 찍기 : 몇가지 팁과 예시

이번 팁스터는 인물사진을 찍는 방법과 더 흥미로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팁과 기술을 알고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anird님의 사진

인물사진을 찍는 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카메라가 발명되기 훨씬 전부터 말이죠. 초상화의 대가 렘브란트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시대의 많은 화가들 또한 많은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모나리자"라는 위대한 초상화를 빼놓을 순 없겠죠.

화가들이 그린 초상화와 이번 팁스터가 무슨 관계가 있냐고요? 사실, 아주 많은 관계가 있답니다. 인물사진 촬영에 대한 많은 안내서들이 있지만, 이번 팁스터에서 여러분은 아날로그적인 해석이 담긴 인물사진 촬영에 관한 팁들을 읽게 될거예요.

1. 눈높이에서 찍지 말것: 피사체의 눈높이에서 인물사진을 찍는 것이 정석이긴 하지만, 앵글의 변화는 여러분이 색다른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hynotwinnipeg님의 사진

여러분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서 피사체를 찍거나 바닥에 바짝 엎드려 사진을 찍을 수 있겠죠.

whynotwinnipeg님의 사진

2. 시선을 맞추어서 찍기: 흔히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말하듯이 피사체의 눈은 사진에 큰 임팩트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렌즈를 내려다보지 않고 사진을 찍는다면, 피사체는 카메라의 중심에서 벗어나더라도 흥미로운 분위기를 담을 수 있습니다.

mugeyildiz님의 사진

대신에, 사진의 초점은 프레임안에서 주변 사물이나 사람에 맞춰지게 되는데, 여러분의 첫번째 피사체와 함께 사진에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anird님의 사진

3. 빛과 함께 찍기: 빛은 인물의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역광을 이용한 실루엣사진은 인물의 특징을 가려줌으로써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yami님의 사진

4. 여섯번째 룰을 기억할 것: 때때로, 포즈를 취한 사진은 다소 꾸며진 사진처럼 어색해보일 수 있어요. 포즈를 취한 모습이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은 꾸밈없는 자연스러운 모습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whynotwinnipeg님의 사진

5. 소품사용하기: 소품과 함께 사진을 찍는다면 또 다른 관심포인트를 심어줌으로써 여러분의 사진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거예요.

anird님의 사진

6. 신체에 초점맞추기: 피사체의 신체 중 한 부분을 가까이에서 찍어보세요. 때로는 사진에서 생략된 것이 사진 그 자체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해줄 수도 있으니까요.

pregrino_george님의 사진

7. 피사체를 틀에 담아보기: 피사체를 프레이밍하면 시선을 관심포인트로 자연스럽게 돌릴 수 있습니다.

aalper님의 사진

8. 배경담기: 인물사진의 중심은 당연히 사람이지만, 초점을 다른 배경에 두면 사진의 분위기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은 배경을 최소화하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9. 표정담기: 피사체의 다양한 표정을 담음으로써 이미지를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anird님의 사진

사진을 제공해 준 mikahsupageek, aalper, whynotwinnipeg, yami, pregrino_george, mugeyildiz, 그리고 anird 에게 감사드립니다.

anird님의 글을 mingkie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Spanish, Deutsch, ภาษาไทย, 中文(繁體版), Português & Itali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