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실루엣 다중노출 사진 찍는 방법

전 세계 로모그래퍼들이 사랑하는 다중노출. 혹시, 실루엣 다중노출 사진을 찍어보셨나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카메라와 얼마간의 햇빛, 그리고 무한한 상상력만 있으면 됩니다. 여러분의 카메라가, 폴라로이드 스펙트라처럼 MX버튼이 없더라도 실패없는 실루엣 다중노출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루비텔+로 찍은 실루엣 다중노출

제가 처음으로 실루엣 다중노출사진을 찍게 된 건 순전히 우연이었어요: 루비텔+로 시골농장을 찍고 있었는데, 그날 햇빛이 유난히 눈부셔서 밝은 태양을 가린 까만 실루엣을 찍으려고 했어요. 그런데, 사진을 찍고 필름 감는 걸 깜박했지 뭐예요! 그래서 사과와 실루엣이 오버랩되었는데, 그 사진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자, 그럼 혼자서 다중노출사진을 찍는 방법을 소개할께요:

1. 좋아하는 카메라에 필름을 장전합니다.
2. 맑은 날, 카메라를 들고 친구와 나가세요.
3.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보면서 친구의 머리가 해를 가리도록 하세요.
4. 사진을 찍고, 필름을 감지 마세요.
5. 실루엣안에 담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6. 또 한번 사진을 찍고 필름을 감으세요.
7. 평소처럼 현상을 하고, 놀라운 결과물을 만나보세요!

다이아나 미니로 찍은 실루엣 다중노출

이 방법은 MX버튼이 있거나 루비텔+와 다이아나 미니 처럼 필름 어드밴스 휠과 셔터가 분리된 카메라에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카메라가 이러한 특징이 없거나 MX버튼이 없다면요?? 걱정마세요, 늘 방법은 있기 마련이니까요!

예를 들어, 저는 즐겨 사용하는 폴라로이드 스펙트라로 실루엣 다눙노출 사진을 찍기 위해서 아래처럼, 셀프-타이머 기능을 활용합니다.

1. 스펙트라 카메라에 필름을 넣습니다.
2. 셀프타이머를 작동시킵니다. (카운트다운 소리를 들을 수 있을거예요)
3. 뷰파인더를 보면서 해를 가리도록 찍고자하는 대상을 세우고, 카운트다운이 끝날때까지 기다리면 카메라가 사진을 찍을 거예요.
4. 카메라를 닫습니다.
5. 다시 카메라를 열면 다중노출 사진을 찍을 준비가 된겁니다.(카메라를 다시 열자마자 카운트다운이 시작될거예요)
6. 카메라가 두번째 사진을 찍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7. 카메라를 열어둔 채로 기다리면, 셀프타이머가 꺼지고 카메라에서 사진이 찍힌 필름이 나올거예요.

폴라로이드 스펙트라로 찍은 실루엣 다중노출

여러분은 호라이즌 퍼펙트인스탁스 카메라 처럼 MX버튼이 없거나 어드밴스 휠과 셔터가 분리된 다른 카메라로 다중노출 사진을 찍는 방법을 소개한 기사를 로모그래피에서 찾아볼 수 있을거예요 .

Doubles with Horizon Perfekt (호라이즌 퍼펙트와 다중노출) by guitarleo

Doubles with the Instax Camera (인스탁스 카메라로 다중노출 사진 찍기) by dearjme

자, 이제 멋진 실루엣 다중노출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작성자 vtayeh 작성일 2012-07-21 카테고리 #gear #튜토리얼 #film #sun #silhouette #camera #lubitel #multiple-exposure #tipster #doubles #lomography #polaroid-spectra # # # #diana-mini # # # # # #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