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zval_preorder_header_kit

사전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선착순 접수 & 배송!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라 사르디나로 3D 입체사진 찍기

몇몇 라 사르디나의 특징을 잘 이용하면 입체사진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라 사르디나로 무얼 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라 사르디나 는 아주 재미있는 카메라로 로모그래피적인 활동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몇 가지 같은 특징들로 로모그래피를 위한 아주 좋은 초이스가 될 뿐만 아니라 아주 멋진 입체사진들도 만들어 낸답니다. 입체사진은 두 가지 이미지,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필요합니다. 여기엔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두 이미지를 입체사진의 여러 가지 유형으로 바꿀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있답니다. 입체사진으로 바꾸기 위해서 제가 가장 애용하는 프로그램은 Stereo Photo Mak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 불어, 독일어 그리고 일본어로 설정 가능하답니다.

두 이미지를 입체로 만드는 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사진으로 찍고, 사람의 시야 사이의 거리의 정도에서 카메라를 움직인 다음, 다른 한 장을 찍는 거예요. 이 방법의 한 가지 문제점은 두 사진을 찍는 사이에 무엇 하나라도 움직이면 적절하게 정렬되지 않고 입체사진이 흔들릴 거예요. 또 다른 문제점은 앵글의 차이가 생기면 사진을 정렬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질 거예요. 다른 방법은 홀가 3D 입체 핀홀 카메라 같은 입체가 가능한 다른 카메라들을 사용하는 겁니다. 이건 정말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비쌀 뿐만 아니라 크고 무거운 카메라가 많아요. 많은 입체 카메라들은 하프프레임으로, 풀 프레임과 비교하면 질과 해상도가 떨어집니다. 또한 35mm 표준 카메라보다 수평 영역이 훨씬 좁은 이미지를 만들어내, 입체 카메라의 목적을 좌절시켜버리죠. 하지만 여기, 또 다른 방법은 트리포드에 두 개의 같은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는 입체사진용 브래킷을 구입하거나 만드는 겁니다. 이 방법은 멋진 3D 사진을 만들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문제점이 있다면, 크고 부피가 엄청 나간다는 거죠.

자, 여기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아주 잘 맞는 두 개의 같은 카메라가 있다면 정말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어요. 그냥 테이프로 두 카메라를 붙이신 다음 동시에 셔터를 누르세요. 이건 제 사르디나를 붙인 거예요.

전에 La Sardina 가 입체사진을 만들기에 아주 좋은 카메라라고 말한 적이 있죠. 하나는 이 카메라의 모양입니다. 멋진 편평한 면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하나와 딱 잘 맞아요. 최신 카메라같이 둥근 면을 가진 카메라들은 서로 붙기가 힘들죠. 또한 제가 사진과 같이 붙이면, 플래시도 부착이 가능하단 말이죠.:

이건 하나의 플래시로 동시에 두 셔터들을 눌러야 한다는 문제점을 없애줍니다. 이런 식으로 부착된 플래시는 이미지가 결합될 때 3D 효과를 향상시켜주죠. 또한 저는 라 사르디나를 이런 식으로 붙여보기도 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둘 다 플래시 부착이 가능하고, 더 콤팩트하게 조립됩니다. 이 조립은 잡기는 쉽더라도 셔터를 동시에 누르기에는 너무 어려워요. 그리고 이미지의 수평 영역이 너무 좁게 만들어지기에 저는 첫 번째 세팅으로 바꿔버렸답니다.

라 사르디나 로 입체사진을 만드는 데 또 다른 편리한 특징이 있어요. 바로 컬러가 다양하는 거예요. 저는 헷갈리지 않도록 항상 오른쪽에는 큐빅을, 왼쪽에는 도미노를 두고 촬영을 해요. 입체 사진을 촬영하기 전에는 어느 카메라로 어느 필름 스트립을 썼는지 알도록 아코디언 사진을 찍었어요.

저는 수준기를 카메라 위에 올려뒀는데, 입체사진 카메라는 수평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 대부분 사진에 수준기를 쓰지 않고 촬영해버렸답니다.

라 사르디나 가 입체사진을 찍기에 편리한 다른 특징들은, 와이드 앵글 렌즈이고 모든 사물에 초점이 맞는 심도가 깊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멀고 가까운 사물을 찍어 싶어 하는 건 깊이 있는 환상을 만들어내는 데 중요하거든요.

입체 카메라를 조작한 다음 찍어낸 사진들입니다. Stereo Photo Maker를 이용해서 처리했습니다.:

다음 사진들은 red/cyan 입체사진들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싶으시면 입체 안경을 사용해보세요.

많은 노력 없이 적당히 멋진 결과물을 건진 것 같아요. 입체적인 세로모드 사진도 괜찮았어요. 와이드렌즈로 수평 영역이 넓었거든요. 사진이 흐리게 나오지 않고 잘 정렬되게 나오기 위해서는, 트리포드와 셔터 릴리즈 케이블, 수준기를 사용하면 더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되면, 가볍고 콤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입체사진 카메라라는 목적을 벗어나버리는군요.

아무튼, 결과물 덕분에 정말 행복했어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두 개의 라 사르디나가 있으시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Get ready to sail the high seas with our new La Sardina collection! These 35mm cameras are equipped with spectacular wide-angle lens, multiple exposure capabilities, and a rewind dial—everything you need for fun-filled and thrill-soaked escapades. Get your own La Sardina camera now!

gvelasco님의 글을 bling_ej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Português, 中文(简体版), Deutsch, 中文(繁體版), Türkçe, Italiano, Français, Spanish, 日本語, ภาษาไทย & Nederl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