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펫츠발 렌즈 우선주문 과 스페셜 조리개 세트를 증정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8월안 배송예정이므로 당신의 완벽한 인물렌즈를 가질 수 있는 이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여러분의 스피너 360°이미지를 편집해서 크게 인화해보세요!

로모그래피 스피너 360°사진을 조각 내어 크게 프린트하는지 궁금해 하셨나요? 한 단계 한 단계 천천히 팁을 따라 하다 보면 여러분도 거대한 크기의 스피너 360°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끼는 사진을 크게 프린트해서 벽에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린트할 준비가 된 스캔 데이터 파일을 여러 장의 작은 이미지를 나누어 크게 프린트한 다음, 다시 퍼즐처럼 전체 크기의 이미지로 이어 붙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사진으로, 벽에 걸어두고 보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환상적으로 커다란 스피너 360°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어떻게 스피너 360° 사진을 조각 내는지 다음 단계들을 잘 따라 해 보세요.

1. 포토샵에서 스피너 360° 사진을 불러옵니다. 먼저, 불러온 데이터가 큰 사이즈로 출력해도 괜찮을 만큼 높은 해상도로 스캔 되었는지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적어도 1200dpi 해상도로 스캔하실 것을 권합니다.

2. 프린트할 하나의 사진 조각의 세로 크기를 먼저 설정하도록 합니다. Alt+Ctrl+I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사이즈 설정 창이 열립니다. 이미지 사이즈 설정 창에서 “Constrain Propotions(비율을 유지하면서 크기변경)”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미지를 자르고 프린트하기 위해서는, 사진 현상업체에서 어떤 사이즈까지 인화가 가능한지를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인화지의 크기는 10 × 15cm 이나 13 × 18cm 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이미지를 각각의 부분으로 나눈 다음에는 여러분이 원하는 사이즈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3. 캔버스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Alt + Ctrl + C버튼을 차례로 누르세요.) 프린트 할 낱장의 사이즈의 두 배가 되는 가로사이즈로 조정하세요. 캔버스 가로 사이즈를 늘리게 되면 좌 우 양쪽으로 빈 여백이 생기게 됩니다. 나중에 프린트 결과물이 도착하면 잘라내야 할 부분입니다. (아래 사진3/4의 경우, 캔버스 설정창의 Anchor가 왼쪽을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캔버스가 오른쪽으로 늘어난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조금 잘라내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로 캔버스 사이즈를 줄이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경우 스피너 360°이미지를 삼등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전체의 가로사이즈가 45.6cm 이므로 15cm의 인화지 세 장으로 나눌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인 풍경사진 비율이 1:3인 것을 감안하시고, 전체 사진을 2×6 사이즈로 나눌 것인지, 3×9 사이즈로 나눌 것인지는 여러분 하시기 나름입니다.

4. 완벽하게 자르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줍니다. (가이드라인은 Ctrl + R 로 눈금자를 보이게 한 상태에서, 눈금자로부터 마우스를 클릭한 후 드래그 하시면 생성됩니다.) 가이드라인을 정확하게 잘라야 할 부분에 표시해둡니다. 예를들어 10×15cm 크기로 인화 할 생각이라면 15cm 위치, 그리고 30cm 위치에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5. 첫 번 째 이미지 영역을(가장 왼쪽) 사각형 선택 툴로 선택한 다음, 카피(Ctrl+C) 한 후, 새 창을 열고(Ctrl+N), 다시 붙여 넣기를 합니다(Ctrl+V). 이제 첫 번 째 프린트 이미지가준비 된 것입니다.

6. 만약 3 조각 이상으로 나누고 싶다면? 가이드라인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진을 가로로 2 등분 하여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고, 다시 삼등분 되어있는 가이드라인의 중간에 세 개의 가이드라인을 추가해 줍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 최종적으로 7.6cm x 5.1cm 크기 사진으로 14 등분이 되는 것입니다.

7. 각각의 이미지들을 5번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따로 저장해 주고, 단골 현상소에 인화를 맡깁니다.

8. 며칠 기다리면 사진이 도착하겠지요. 이제 조각난 사진들을 어떻게 이어 붙일지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로모그래피 포토클립을 이용해서 친구들과 함께 한 장 한 장을 클립으로 끼워서 이어 붙여 보는 건 어떨까요?

9. 드디어 여러분의 스피너 360°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plainjane님의 글을 daehyun님이 번역

1 개의 코멘트

  1. allobebe12

    allobebe12

    스피너 360은 없지만 요고 참 굳 아이디어네요!
    약 4년 이전 · report as spam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中文(繁體版), 日本語, Deutsch & Русски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