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배틀: 로모크롬 퍼플 vs. 코닥 EIR - 간략한 비교

이번에는 “전설적인” 코닥 EIR 적외선 필름과 로모그래피의 새로운 로모크롬 퍼플 XR 100-400 을 비교해 보겠어요. 두 사진 모두 같은 카메라로 같은 사물을 찍었습니다. 캐논 AE-1 Program 과 24mm 광각렌즈가 사용되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코닥 EIR은 핑크에서 레드 범위의 색감이 나타나는데요. 옆에 있는 로모크롬 퍼플 로 찍은 사진은 보다 더 활발하고 정확한 퍼플의 색감이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여기 좀 더 많은 비교를 위해 몇가지 사진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코닥 EIR:

Bild 1:오렌지 필터; Bild 2: rot 필터; Bild 3: 오렌지 필터

로모크롬 퍼플 XR 100-400:

이 두개의 필름은 정확히 구별이 되는 필름이에요. 두 개 다 그 개성이 뚜렷하고 매력적이지요. 그래도 확실히 로모크롬 퍼플이 코닥 필름을 카피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로모크롬 퍼플은 로모크롬만의 퍼플 그대로 보랏빛 색감을 선명하게 나타내 주니까요.

정말 이 로모크롬 퍼플을 써본 후 가장 믿기지 않는 사실은 로모크롬 퍼플은 필름 전체가 에멀젼이 있어 모든 샷에 색을 변화시킨다는 거에요. 이게 제가 로모크롬 퍼플 특징 중 가장 좋아하는 점이에요.

동의 하시나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행복한 멋진 사진 찾기

로모그래피 온라인 샵에서 필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모크롬 퍼플 은 독특한 적외선 CN 필름으로 당신의 로모그래피 세상을 보랏빛 어드벤쳐로 물들입니다. 저희 커뮤니티 에서 더 많은 사진들을 구경해보세요. 만약 코닥 애로크롬 필름이 마음에 드셨다면 로모크롬 퍼플 또한 마음에 쏙 드실 것입니다.

작성자 patx_ 작성일 2014-07-17 카테고리 #gear #test #infrared #review #purple #ektachrome #lomography #kodak #comparison # #kodak-eir #infrarot #battle # # #xr #lomochrome # # #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