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와 함께 놀기!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처음으로 장만하려고 할 때, 제 마음 속 고양이 양께서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라고 그르렁거렸습니다. 야성미 넘치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많은 기능들 - 정사각형과 하프프레임 포맷, 벌브와 MX 셋팅, 플래쉬와 컬러 겔 필터 - 은 정말 굉장합니다! 테스트로 찍은 사진들을 보도록 하죠.

여러분이 다양한 촬영모드를 가진, 작고 귀여운 35mm 카메라를 원한다면, 다이아나 미니 & 플래시-레오파드 가 딱입니다!

제품의 상세설명을 읽고나서, 많은 기능들로 중무장한 작은 장난감같은 카메라에 매료되었고, 얼른 다양한 기능들로 사진을 찍어보고 싶었습니다.

하프프레임

제가 다이아나 미니를 선택한 가장 첫번째 이유가 바로 이 기능인데요. 프레임을 두 개로 나누어주기 때문에 한 롤로 두 배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한정된 프레임으로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12번 찍으면 24장의 사진을 얻을 수 있고, 24방은 48장, 그리고 36방짜리 필름으로는 최대 72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프프레임 모드는 딥티크 처럼 이야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제가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와 함께 한 필리핀 패션위크 에서 사진을 찍은 것처럼요.

정사각형 프레임

중형 포맷의 Diana F+ 를 기초하여 만들어진 다이아나 미니 도 정사각형 포맷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컬러 겔 필터 플래쉬

다행히도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는 분홍색 다이아나 플래쉬+ 와 함께 발매되었고, 컬러스플래싱 을 위한 12가지 컬러 겔 필터가 있어서 다양한 색감으로 실험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컬러가 가득한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봤을 때, 밝은 자홍색 필터는 몽환적인 느낌의 마젠타/핑크 빛으로 사진을 물들이고, 오렌지색과 노란색 필터는 사진을 더 따듯하고 세피아톤이 감돌아 빈티지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녹색 필터를 사용하여 찍은 사진 중 일부는 슬라이드 필름 을 크로스현상한 이미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벌브모드/장노출

레트로한 플래쉬를 좋아하긴 하지만, 약간의 무게감을 더해주고, 특히 팔에 걸고 다니면 균형이 맞지 않아 왼쪽으로 기울어버립니다. 그래서 떨어지기 쉬운 플래쉬를 가지고 다니고 싶지 않은 밤에, 저는 벌브모드로 어두운 장면을 촬영합니다.

여러분은 셔터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만큼 빛을 담을 수 있는데, 라이트 페인팅을 시도해보거나 느린 셔터를 이용한 실험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만 하면, 흐리지 않은 선명한 빛의 흔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중노출

다이아나 미니를 구입한 또 다른 이유! MX사진을 찍는 것은 참 쉽습니다: 셔터를 한번 누르고, 필름을 돌리지_마세요_, 한번 더 사진을 찍으면, 짜쟌! 수동으로 필름을 되감지 않고도 즉석에서 다중노출사진을 찍었습니다.

예를 들면, 첫번째로 바닥에 떨어진 별조각들을 하프프레임 포맷으로 찍고, 필름을 돌리지 않고, 친구들을 찍었습니다. 그랬더니 별들이 가득한 사진이 나왔습니다. 제 친구들의 인물사진을 찍기 위해서 이번에는 반전기법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밝은 배경에 서 있는 친구를 먼저 찍고나서 카펫위의 별들 찍었습니다. 저는 첫번째 방법으로 찍은 사진이 더 마음에 들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이 카메라로 다중노출 hassle-free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Photo by denisesanjose

끝없는 파노라마

여러분의 어드밴스 카메라가 하프프레임_그리고_다중노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때, 어떤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까요? 물론, 끝없는 파노라마 사진이겠죠! 겹치는 사진을 찍음으로써 (셔터를 주르고, 살짝 감아주기를 반복), 여러분은 몇 장의 사진을 하나의 길고 넓은 이미지로 붙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완전한 파노라마는 아니지만, 세 장의 이미지가 짧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아 마음에 드는군요.

Photo by denisesanjose

물론, 이 카메라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비록, 제 실수로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레오파드의 눈을 상징하는 렌즈캡이 멋져보이기는 하지만, 종종 사진을 찍기 전에 렌즈캡 여는 것을 잊어버려서 사진이 안 나올 때도 있습니다. 맙소사. 그리고 또 가끔은 4가지 초점 셋팅을 맞추는 것도 잊어버릴 때가 있어서 의식적으로 렌즈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카메라를 들었을 때 플래쉬가 카메라를 한 쪽으로 기울게 만들기 때문에 부서지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그래도 이렇게 수고롭게 들게 다닌 플래쉬가, 플래쉬가 없는 상태에서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얻을 수없는, 밝고 또렷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Photo by denisesanjose

사진촬영에 있어서 만큼은 끝없는 가능성을 지닌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를 저는 여전히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그 어떤 플라스틱 카메라도 여러분에세 이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 못할거예요. 만약 이 한정판 에디션의 유사모델을 사려고 한다면, 망설이지마세요! 사진을 찍는 즐거움과 함께 언제나 놀라운 결과물을 얻게 될테니까요. :-) 제가 찍은 다른 사진들과 함께 저의 노하우와 트릭을 공유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신나네요. 그 동안 제가 소개한 다른 팁스터들도 있으니, 계속해서 이 사이트에 방문해주세요!

다이아니 미니 마이크로사이트 가보기.

참고. 로모그래피의 작은 플라스틱 공주 다이아나 미니 레오파드 와 사랑에 빠져보세요. 환상적인 기능들로 채워진 이 만능 카메라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 여러분에게 딱입니다. 여러분만의 다이아나 미니 & 플래쉬-레오파드 에디션 을 장만하세요!

denisesanjose님의 글을 mingkie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ภาษาไทย, 中文(简体版) & 中文(繁體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