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파 Vista 400: 어렵지않아요!

Agfa 필름을 써본적이 없어서 Vista 400에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로모그래피가 선물로 주신 필름을 제가 구입한 카메라로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항상 인생은 어렵지 않다는것을 저와 함께 경헙해보세요!

400 iso film, 제 의견으로는 조금 비겁한 필름이라고 생각했어요. 쉬운 노출 관용도는 과다 노출이나 노출 부족처리하는 대신 100 필름에 비해서 그레인레벨이 있습니다. 이 이유때문에 400필름을 사용은 항상 노출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그레이니한 이미지가 나온다는 선입견을 가졌습니다. 잘못된 생각이였어요.

전에 사용했던 다른 400필름과는 다르게 Agfa’s Vista 400은 놀랍게도 세밀한 그레인으로 나옵니다. 간단한 노출 방법이 있으면서 사용하기 쉬운 이 필름은 보기싫은 그레이니한 사진 대신 아름다고 강한 색감이 남습니다. 로모 LC-A+ 러시아데이 로 찍은 이 필름은 크로스 현상 된것 처럼 보이기도 해요!

노출 기준이 낮기 때문에 더블 노출은 누워서 죽먹기 입니다. 다른 필름으로는 노출 과다일 사진들도 이 필름으로는 너무 아름답게 나와요! 이 필름에 대해서 한가지 강한 포인트를 강조하자면, 더블 노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쉽게 찍을 수 있어서 매번 놀란답니다.

하지만 간단한 싱글 샷을 찍을 때도 실망하지 않았답니다. 다른 400 필름과 같이 쉬웠지만 코닥 울트라 맥스 400같이 quality를 양보하지않고 프로페셔널한 사진처럼 나왔습니다. 낮에는 밝은 장면들로 색감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하늘을 찍은 사진들의 색채는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고 이전에 말했던것 처럼 크로스 현상된 슬라이드 필름을 아주 미세한 노출만을 허용하는 단점없이생각나게 합니다.

같은 사진을 어둠속으로 옮겨가도 역시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플래쉬 켜도 꺼도 이 필름은 매장면과 매사진을 환상적으로 나왔습니다. 플래쉬 없어도 400 iso 는 빠른 셔터 스피드 덕분에 비교적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플래시를 터트려서 사진을 찍어도 노출 과다로 이미지가 날라가지 않았습니다. 너무 편리하죠?!

살다보면 열심히 노력을 해야지 얻는것이 있습니다. No Pain… No gain! 하지만 항상 그런것은 아니에요! 아그파 비스타 400 필름은 저에거 가끔….아주 가끔은 쉽고 특별할 수 있다는것 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이 과소 평과 되는 필름으로 시도해 보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거에요!!

밝고 굵고 대조적인 색을 보여주는 아그파 비스타 400 35mm. 400 ISO 스피드로 움직이는 사진 대상이나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필름과 다양한 네거티브 필름들은 온라인숍 찾아보세요.

작성자 wangtacular 작성일 2012-06-02 카테고리 #gear #nature #film #review #autumn #special #favourite #easy #lomo #delicious #awesome #lc-a #simple #russia-day #forgiving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