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안 클래식의 간지 Zorki 1 - Staff review

2

35mm 러시아 클래식 카메라 계의 간지남.
Fed를 베이스로 리디자인 된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 Zorki 1을 소개합니다!!

Zorki 1 은 소련 연방 공화국의 KMZ 에서 생산된 최초의 35mm 카메라 입니다. 당시 대부분의 러시아 카메라들과 마찬가지로 Zorki 또한 Leica 카메라를 복제한 카메라중 하나였습니다. 몇몇의 기술자들로 부터 Fed 공장의 도움을 받아 첫번째 Zorki의 제조를 하게 되어 Fed 와 매우 흡사한 외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출고 타입 으로는 키릴문자와 라틴어로 새겨져진 Zorki로 출고가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Zorki 모델들은 Zorki 1 의 5가지 변형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Zorki 1a 부터 Zorki 1d 는 기능과 디자인이 향상 되었고 Zorki 1e 부터는 새로운 셔터스피드가 추가되었습니다.

Zorki 1 은 Zeiss Tessar 를 카피한 Industar-22 렌즈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렌즈는 좋은 선예도와 높은 컨트라스트의 색상을 만들어 줍니다. 침동식의 렌즈는 주머니에 넣기에도 편리 합니다. 물론 다른 P&S(똑딱이) 카메라들에 비해서 약간 무거운 편이긴 하지만 SLR카메라처럼 부피가 큰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기억해야할 한가지의 골든 룰이 있다면 셔터를 장전 후 셔터스피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낯선이의 불법적인 셔터속도 변경 차단!! – 셔터가 꼬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음.)

언제나 우리는 Zorki 의 팬들에 리뷰와 사진들을 환영하니 많은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공유시에는 피기 포인트를!

온라인숍 바로가기

2011-09-09 #gear #35mm #rangefinder #review #zorki #staff #zorki-1 # #

2 덧글

  1. soyo
    soyo ·

    어떤분이 번역했는지 눈에 쏙쏙들어오고 맛깔나네요

  2. mainjune
    mainjune ·

    네넨 번역이 아주 간장게장 맛이에요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