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zval_preorder_header_kit

사전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선착순 접수 & 배송!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크로스 현상의 색감 비교 - 슬라이드 필름 샘플 사진들

얼마나 자주 당신은 자신에게 "이 색감들이 어떻게 표현되었나요?" 라고 묻나요? 자, 이 작품들은 색깔들 그리고 필름 브랜드들에 따른 몇가지 종류의 예시 작품들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로모랩과 제 스캐너들 통한 결과물이라 나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요… 이것은 슬라이드 필름을 크로스 현상 한뒤에 종합적인 overview를 한 것입니다.
첫째로 간단하게 크로스 현상이(or x pro or x-pro) 무엇인지 설명할게요.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필름을 현상하기 위해 다른 약품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슬라이드 필름은 E6라는 약품을, 네거티브 필름은 c41이라는 약품을 사용해야합니다. 필름 브랜드나 ISO에 따라서 빛의 양을 늘리거나, 컬러를 바꾸기도 합니다. 크로스 현상은, 슬라이드 필름을 네거티브 필름을 현상용액으로 현상하는 것을 말하며, 이렇게 현상됐을 경우, 더욱 강한 색감의 대조가 나타납니다.

초록색을 얻기 위해서는(나는 항상 이것을 봄에 비교해요.) 저는 후지 sensia 200(fuji rm) 을 사용하는것을 좋아해요. 당신이 만약 대낮에 사용하는것을 좋아한다면, 이 초록색은 밝을것이고, 적절할것이고, 괜찮을것이에요 그리고 당신이 만약 필름을 실내에서 사용한다면, 당신은 좀더 어둡고, 강한 초록색을 얻을것이에요.(빛의 상태에 따라 달려있어요)
이 필름들은 빨간색이나 파란색의 하늘을 포착하기에도 좋아요. 만약 당신이 사진을 과다노출로 한다면 노란색 결과물들을 얻을것이에요.

이것들은 후지sensia 200 예시작품들이에요

Fuji Sensia 200 Light Green Fuji Sensia 200 Dark Green Fuji Sensia 200 Yellow Fuji Sensia 200 Blue Fuji Sensia 200 Red

여기는 ISO 400 후지 sensia 버전이 있는데 이것은 ISO 200 필름과 거의 같은 색감들을 얻어요.

Fuji Sensia 400

또다른 초록색 필름은 코닥 elite chrome(kodak EB) 100인데,그러나 다양한 색감들이 조금은 높아서, 과다노출이 노란색을띄는 톤을 만들어서, 때로는 당신은 아름다운 파란색과 노란색이 너무 과다하게 나타나는 현상을 갖게될수가 있어요. 독일의 색감 환경을 사용하는 필름으로써, 나는 이것을 과다노출하는 경향이 있어요 색감을 갖는 현상들을 가지기 위해서. 그렇지않고서는 사진들이 너무 회색을 띄게 될것이에요.

Kodak Elite Chrome 100

부가적인 색감 현상을 주기 위해서, 코닥은 코닥 elite chrome extracolor(kodak ebx) 100을 개발했어요. 이것은 eb와 같지만, 색감이 조금더 풍부해요. 대부분 초록색을 띄어요. 당신이 만약 풍부한 초록색감의 사진들을 원한다면, 이 필름을 사용하세요.

Kodak EBX 100 – Elite Chrome ExtraColor

당신은 kodak e100vs을 사용하면서도 강하고 풍부한 색감들을 얻을 수 있어요.
초록색, 노란색 (과다노출되었을때), 파란색, 빨간색이 드러나는것…

Kodak E100VS

이것은 일반적인 노출시간에따른 예시작이에요

mephisto19님의 사진

그리고 더 긴 노출

mephisto19님의 사진

다른 초록색이곁들어진 결과를 내는 필름은 kodak epp에요. 저는 사용기간이지난 필름만 갖고있어서, 장담할수가 없어요;)

Kodak EPP

자 이제 강한 파란색을 보도록해요. 당신이 얻을수있는 가장 파란 파란색 그리고 뛰어난 빨간색.

연한 파란색, 오일페인팅을한거같은 결과는 당신이 이 흔하지않은 필름을 사용했을때 얻어지는 결과들이에요.

Kodak EDUPE

이 필름은 tungsten films(64t)와 비교될수있는 필름인데, 이것은 차가운 파란색의 결과를 가져와줘요.
빨간색 또는 분홍색 결과들을 가지기 위해서는, 당신은 후지 sensia 100을 사용해보아야해요. 때때로 이것은 주황색 또는 보라색으로 변하기도해요.

Fuji Sensia 100

이 센시아 100은 voigtlander chrome 100 과 같은데, 그러므로 결과는 비슷해요:

Voigtländer Chrome 100

노란색 혹은 파란색 이 필름 (나는 아직 알아내지 못했어요, 왜 이게 이렇게 되는지)은 konica centuria chrome 200 이에요. 아마도 왜냐하면 나는 사용기간이 지난 필름들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절대 몰라요…

Konica Centuria Chrome 200

kodak elitechrome 200 은 turqouise한 결과들을 가져다줘요,

kodak Elite Chrome 200

fuji rap 100f (fuji astia)는 빨갖고 주황색의 결과를 가져다줘요,

Fuji RAP 100F

또다른 빨간색 노란색 필름은 후지 velvia 100 (rvp)에요. 그러나 그 결과는 심지어 때때로는 보라색으로 변하기도해요…

그리고 물론 로모그래피가만든 두개의 로모슬라이드 필름들이 있어요
하나는 100 asa와 함께, 이것은 agfa ct precisa 와 비교되기도 해요.

그리고 200 ISO 버전의 로모슬라이드:

Lomography Slidefilm 200

여기는 많은, 더많은 슬라이드필름들이있어요. 당신은 흔하지않은것들을 얻을수도있고, 사용기간이 지난것들, 유명한것들, 알려지지않은것들… 어떤 필름인지 알기전에 그저 사용해보고 즐겨봐요, 어떻게 이것이 나타나는지. 그러나 나는 당신이 이제 결과가 아마 어떻게 나올것인지 아이디어를 얻었기를 바래요… 이제 당신이 슬라이드필름들과 크로스 현상을 이용해볼 차례에요. 즐겨요!

로모그래피가 처음이고 교차처리에대해서 알아보고싶은가요? 우리들의 시간을들여 만들어낸 x-pro 포토그래피는 http://crossprocessing.info/ 에 있어요.

mephisto19님의 글을 lucidastella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ภาษาไทย, Deutsch, Türkçe, Italiano & Span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