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_friday_en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러시아 로모 LC-A의 탄생지로 떠난 여행

로모 LC-A+를 갖게된 이후로 나는 로모카메라와 그 기원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러던 2011년 여름, 러시아로 여행을 갈 수 있는 드문 기회가 생기자, 나는 주저없이 로모 LC-A의 탄생지를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만약 당신이 로모 LC-A+LC-Wide 카메라와 함께 동봉된 사진집을 보았다면, LOMO PLC란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광학기계 공장을 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로모 LC-A 카메라는 1914년 소련에서 대량생산되었다가 2005년에 단종되었고, 로모그래피라는 멋진 친구들에 의해 LC-A+로 재탄생하게 된다.

러시아로의 여행이라니, 진부한 표현일 지 몰라도 내겐 마치 꿈이 이루어진 것만 같았다. 여행기회가 생기자마자 처음 떠오른 것은 붉은광장이 아니라, 다름아닌 로모의 전설이 만들어진 신비한 그 곳, 로모 생산 공장이었으니까.

여행 전, 몇몇의 로모그래퍼 (nejalife_on_mars) 에게 조언을 구하고 구글 맵을 인쇄했다. 마침내 상트 페테르부르그에 도착했을 때, 로모 생산공장 가는 길을 제대로 알려주던 고마운 러시아인들을 만났으니 참 다행이었다.

그리고 여기, 나는 거대한 공장건물 바로 앞에 서있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보고 싶었지만 관리인이 들어가지 못하게 저지했다. 그녀는 사진을 찍도록 허가해주지 않아서 나는 건물 주변을 둘러보았다.

메탈로 쓰여진 로모 엠블렘 발견!

공장은 예전 소련식 건축 양식을 그대로 보여주기에, 디지털카메라, 로모, 폴라로이드, 심지어 아이폰 등 가릴 것 없이 참 많은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다.

가는 방법: 지하철 “Viborgskaya” 역으로 가서 “Chugunnaya Street” 방향으로 지하도를 따라 걷는다.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돌아 빌딩이 보일 때까지 약 10분 정도 걸어간다.

오늘날 LOMO PLC는 군사용 광학제품과 과학용 도구들을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
LOMO PLC

로모 LC-A+ 러시아 렌즈 는 러시아에서 생산된 렌즈를 사용하며, 인스턴트백+ 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뒷덮개가 개선되었습니다. LC-A+ 러시아렌즈 와 함께 아날로그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해보세요!

lawypop님의 글을 lomography_korea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어디에 있나요?

가까운 지역의 인기있는 사진 - 더 보기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ภาษาไทย, Русский & Deut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