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로모그래피 초보자 가이드 : 사진종류에 따른 아이디어

자, 드디어 첫번째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사고 싶어졌다구요? 잘됐군요! 그런데, 어떤 카메라가 좋을지 모르겠다구요? 그래서 저희가 다양한 추천목록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에게 던졌을 몇가지 질문들을 풀어가면서 나에게 꼭 맞는 카메라를 찾아보도록 해요. 그리고 만약 새로운 로모그래퍼에게 추천하고 싶은 카메라가 있다면, 코멘트로 알려주세요!

처음으로 아날로그 카메라를 장만했던, 그 특별했던 순간.

“어떤 종류의 필름을 사용하면 좋을까?”

아날로그 카메라는 그 종류마다 다른 필름을 사용하는데요, 어떤 카메라는 35mm 필름 을 사용하고, 110 필름, 과 (중형포맷이라고도 불리는) 120 필름 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필름통에 들어있는 35mm 필름으로는 일반적인 직사각형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여러분의 동네 슈퍼마켓이나 현상소에서 쉽게 구하고 현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자리에 스프로킷-홀이라고도 부르는 퍼포레이션이 보이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기도 하구요. 이와는 달리, 120 필름은 더 크고 일반적으로 좀 더 선명한 이미지를 선사해주지만, 스프로킷-홀까지 담을 순 없습니다. 포켓 카메라에 사용되는 110 필름도 여러 사진관에서 현상이 가능하구요. .

“어떤 종류의 사진을 찍을까?”

여러분은 로모그래피 카메라 하나하나 저마다의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거예요. 스피너 360° 으로는 이름처럼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로모 LC-Wide 는 초광각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가지 촬영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구요. 스프로킷 로켓 으로 사진을 찍으면 퍼포레이션까지 촬영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구요. 피쉬아이 베이비 110 으로는 더 작고 휴대하기 쉬운 포맷으로 재밌는 피쉬아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카메라들을 두루 살펴보고 여러분에게 딱 맞는 카메라를 골라보세요!

사진종류에 따른 아이디어
이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여러분이 찍고 싶어하는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고르면 저희가 여러분에게 그에 맞는 카메라들을 추천해드릴게요!

하프 프레임

다이아나 미니 – 35mm
LC-Wide – 35mm

피쉬아이

피쉬아이 1 – 35mm
피쉬아이 베이비 110 메탈 – 110

와이드 앵글

LC-Wide – 35mm
라 사르디나 – 35mm

파노라마

스피너 360° – 35mm
호라이즌 콤팩트 – 35mm

스프로킷 홀

스프로킷 로켓 – 35mm
스피너 360° – 35mm

멀티렌즈

슈퍼샘플러 – 35mm
액션샘플러 – 35mm

정사각형 포맷

다이아나 F+ – 120
다이아나 미니 – 35mm

이미 로모그래피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구요? 그렇다면 로모그래피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카메라를 추천하시겠어요? 아래 코멘트 칸에 여러분의 추천 카메라를 알려주세요!

첫번째 로모그래피 카메라 를 찾고 있나요?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가 스냅사진에 대한 여러분의 꿈을 밝혀줄거예요!

tomas_bates님의 글을 mingkie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Deutsch, Italiano, Türkçe, Spanish, Português, Nederlands, Français & 日本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