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oinstant_en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고속촬영기법으로 본 커피 방울들

설탕 덩어리나 더 큰 덩어리를 여러분의 커피에 빠뜨리면 어떻게 되나요? 지저분한데다가 더러운 커피 자국? 아마 그럴거예요. 하지만 여러분이 포토그래퍼 Jack Long이라면, 이 액체의 보복은 사진 주제로 매혹적이고 훌륭한 재목이 됩니다. 바로 고속촬영 말이죠!

이 투명한 커피 같은 브라운색의 ‘커피’ 버블, 바다에 사는 정말 이상한 무척추동물 닮지 않았나요?(혹시 무얼 닮았는지 못 알아보시는 분들 있으실까봐 말하지만, 저는 해파리를 뜻한 거랍니다) 이 흥미로운 캡처는 미국의 사진작가 Jack Long이 만들어낸 멋진 작품이에요. 이 분의 다른 캡처들은 장미의 가장 생글생글함과도 같고, 또는 핸드 블로운 잔의 가장 딱딱한 부분과도 같아요.

무언가를 컵 안에 떨어뜨린 것 같은데, Long이 말하길 사실 촬영할 때 단순히 아무거나 ‘떨어뜨려서’ 생긴 게 아니라, 버섯 같은 방울을 만들기 위해서 개발한 ‘그만의 기법’으로 찍은 거라 합니다.

이 이미지들은 고속촬영 기술을 사용해서 촬영한 거예요. 아래에는 고속촬영을 이용한 기법에 대해 연구하던 Eadweard Muybridge의 모음집이랍니다.

필름 애호가분들을 위해서 디지털 카메라로 커피 방울 사진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세 대의 고속촬영 필름 카메라가 있습니다.

  1. 회전 프리즘 카메라- 회전 프리즘이 사진에 모션을 주기 위해 대물렌즈와 필름에서 사용되는 동안, 필름의 긴 릴은 노출점을 지나 계속해서 인쇄 됩니다.
  2. 간헐동작카메라- 표준 모션 카메라보다 빠른 버전입니다.
  3. 회전 미러 카메라- 오로지 버스트 모드에 작동하며, 이미지는 회전 미러를 거쳐 필름의 원호에 전달됩니다.

이 카메라들을 제외하고, 여러분이 알고 있는 고속촬영 방법들이라던가, 우리를 놀라게 해줄만한 사진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기사 에서 Long의 다른 색감과 스타일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재밌게 보셨다면, 이것도 추천할게요.:
Motion Picture Pioneer: Eadweard Muybridge and the Zoopraxiscope

soundfoodaround님의 글을 bling_ej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Portuguê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