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펫츠발 렌즈 우선주문 과 스페셜 조리개 세트를 증정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8월안 배송예정이므로 당신의 완벽한 인물렌즈를 가질 수 있는 이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계정이 있으신가요? 로그인 | 로모그래피에 처음이신가요? 회원가입 | 포토랩에 사진 업로드 | 현재사이트:

35mm 필름을 사랑해야 할 서른 다섯가지 이유

필름은 사진가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친구입니다. 35mm 필름 혹은 그 어떤 종류의 필름이든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서른 다섯가지의 이유를 소개합니다.

(1) 오래 지속된다 – 좋든 싫든, 필름 입자가 살아있는 사진을 보면 그것의 내구성이 어떤지 알 수 있다.
(2) 자연스럽다 – 여섯 번 째 골든 룰. 생각하지 말 것 (William Firebrace)
(3) 믿을만 하다.
(4) 고상하다 – 작은 노력으로도 멋있어 보이는 데에는 흑백사진 만한 게 없다
(5) 전통적이다 – 아날로그가 그 시초이자 근원이다.
(6) 쉽다 – 보고 찍는 것 그게 아날로그의 시작이다. 기억하라
(7) 눈 앞에 보인다 – 프린트 한 사진을 손에 들고 만져보라. 당신이 그 사진을 만든 것이다.
(8) 진품이다
(9) 아날로그 사진은 정서적(Emotional)이고 유제화(Emulsional) 되는 모든 것이다.

(10) 35mm 필름은 생생한 컬러를 보여준다
(11) 35mm 필름은 더 나은 컬러를 보여준다
(12) 필름 사진은 예술적이다
(13) 필름 사진은 매력적이다
(14) 필름 사진 안전하다 – 복잡한 거리를 돌아다닐 때에 당신의 값비싼 디지털 카메라 보다는 피쉬아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편이 도난 당할 염려가 적다.
(15) 정확성 – 디지털은 아날로그 필름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 짐작하고 그것에 수정을 가한다.
(16) 선명한 초점
(17) 자연스러운 색상 (그런 색상을 원했다면!)
(18) 한 번 사진을 찍었으면 다음 프레임으로!
(19) 잘 될 때는 기적이고. 잘 안되더라도 어떻게든 작품이 된다. 흐릿하게 나온 이미지라 하더라도 그만의 개성이 있기에 냉장고에라도 붙여놓게 된다.
(20) LCD 스크린이 아니다. 당신의 삷을 산만한 것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
(21) 사진을 찍는 순간, 당신은 바로 그 순간에 있는 것이다.
(22) 디지털의 모든 장점들(당신이 원한다면!) – 그렇다, 디지털이 꼭 나쁜 것일 이유는 없다 (그렇게 말하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아마 모르겠지만)

(23) 비록 사진을 망치더라도 그것은 값을 매길 수 없는 행복한 경험이다.
(24) 느릴수록 더 좋다 – 아날로그 포토그래피는 조금 시간이 걸릴지 몰라도, 가치있는 창작물을 만드는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25) 성스러운 입자들 – 필름 사진에는 거친 입자들을 볼 수 있다. 디지털 사진에서는 절대로 그런 입자들을 볼 수 없다. 왜냐면 보여줄 필름 입자가 없으니까.
(26) 디지털은 잊혀지기 쉽다 –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고, “내 사진” 폴더를 잃어버리면 다시는 그것들을 볼 수 없다.
(27) 폭넓은 표현 –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해 낼 수 있다.
(28) 필름은 바이러스에 걸릴 일이 없다!
(29) 컨트롤 – 필름을 선택하고, 조리게 설정을 하고, 셔터스피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30) 필름을 찾으러 갈 때 기대하게되는 그 느낌
(31) 물질적이다 – 당신의 사진은 0초, 1초에 만들어지는게 아니다. 빛이 필름에 맺혀 생겨나는 물리적인 과정이다.
(32) 배울 수 있다 – 누군가는 필름 포토그래피가 어렵다고 말하지만. 그렇지 않다. 당신에게 뭔가를 일깨워 주는 것이다.
(33) 스프로켓! – 이 멋진 구멍들을 디지털에서는 결코 볼 수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의 모든 것이다.
(34) 장 시간 노출할 때에는 필름이 더 좋다.
(35) 보답이 있다

로모그래피의 모든 필름 라인업

왜 필름이 멋진 것인지 더 알아보려면 Future is Analogue
마이크로사이트 를 방문해 보세요.

tomas_bates님의 글을 daehyun님이 번역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첫번째 코멘트르 달아 주세요.

이 글을 다른 언어로 읽기

원본 글은 다음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English. 이 글은 다음 언어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 Português, Italiano, 中文(繁體版), Spanish, 中文(简体版), Türkçe, ภาษาไทย, 日本語, Deutsch, Français & 中文(繁體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