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츠발 85아트 렌즈 : 달렐레, 빛망울을 수 놓다

펫츠발 85 아트 렌즈 를 사용한 멋진 사진들이 로모그래피 매거진에 포착되었습니다.

찰나의 순간과 감성을 카메라에 담아내는 로모그래퍼, 달렐레님을 초대해보겠습니다.
그녀의 필름 위에 수 놓인 아름다운 빛망울을 함께 구경해볼까요?

안녕하세요 달렐레님! 로모그래피 매거진 독자 여러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마크라메 공방을 막 시작해 운영하고 있는 달렐레입니다.
사진을 보정하는 일을 프리랜서로 하고 있으며, 사진을 찍는 취미를 갖고 있어요. 인물, 풍경, 소품, 인테리어 등, 나의 취향인 것들을 담아내는 걸 즐기고 좋아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카메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카메라를 구입한 시기는 미놀타X-700 > 캐논6D > 캐논EOS5 > 로모그래피 심플유즈 카메라 입니다.
미놀타 카메라는 대학생 때 사진학 강의가 전공과목이어서 중고로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사진에 흥미를 느껴 나머지 카메라들도 구입하게 되었고, 필름 사진은 캐논 EOS5를 구입하면서 더 많이 촬영을 했어요. 무엇보다 자동초점 기능이 있어서 촬영하기가 편했거든요. 캐논 6D를 먼저 구입하긴 했지만, 필름 특유의 진득한 색감 표현과, 감성적인 느낌이 좋아서 계속 촬영하게 되는 것 같아요.

달렐레님이 특별히 자주 찍게 되는 대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별히 자주 찍게 되는 대상이 늘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계절 따라 기분 따라 바뀌거든요.
좋아하는 취향의 카페에 가서 인테리어나 소품 사진 찍기도 하고, 계절마다 피는 꽃도 찾아다니고요. 그리고 몇 년 전부터는 인물과 함께 찍기 시작했는데, 전체적인 분위기에 녹아들도록 인물을 작게 담거나, 스토리를 상상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잡는 게 좋아요.

달렐레님의 사진에는 아름다운 인물 사진이 돋보이는데, 작업하시면서 인상 깊은 순간이 있었나요?

인물을 찍을 때 자연스럽게 시선이 마주친 사진은 늘 인상적이에요.
인물사진은 촬영하면서 나누었던 대화나 분위기들을 떠올리게 해서 좋아요. 내가 의도한 대로 결과물이 나왔을 땐 정말 행복해요. 모델이 되어주는 지인들에게 늘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로모그래피의 펫츠발 85 아트 렌즈 은 어떠한 계기로 접하게 되셨나요?

오래전에 구입한 거라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보케 필터 만드는데 재미를 느꼈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때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빈티지한 디자인도 좋았고 샘플 컷을 보았을 때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필름 사진에서 느껴지는 진득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어서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아직 펫츠발을 잘 모르는 로모그래퍼 분들에게 그 매력을 소개해주세요!

펫츠발 85 아트 렌즈 를 가지고 나가면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지더라고요. 제가 가장 매력적으로 느꼈던 부분은 독특한 플레어 모양과, 회오리 보케, 진득한 색감이에요. 필름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대부분 매력을 느끼실 거예요.

펫츠발로 멋진 보케 사진을 찍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펫츠발 85 아트 렌즈 를 사용할 때, 조리개를 최대 개방해서 초점거리를 멀게 잡아요.
초점거리가 멀면 멀수록 보케 빛망울이 크게 담을 수 있답니다.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나요?

다 좋아하는 사진이라 고르기가 어려웠지만 이 사진을 소개할게요.
담양에 배롱나무를 보러 갔었는데, 아주 더운 날이라 정말 고생하면서 촬영했어요. 보정을 하려고 컴퓨터로 옮겨서 크게 확대해 보았더니 하트 모양 보케가 찍혀 있었죠! 그리고 옅게 퍼진 플레어도 마음에 들었어요! 고생한 보람이 느껴졌던 사진이에요.

앞으로 펫츠발 렌즈로 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렌즈 자체에 무게감이 있는 편이라 휴대가 힘들어서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인터뷰를 요청받고 사진들을 보면서 다시 렌즈를 꺼내 들었어요.
이제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으니, 가을 풍경을 담으러 가야겠네요. 앞으로도 인물과 어우러진 풍경을 담을 거예요. 예쁜 보케와 독특한 플레어도 함께요.


달렐레님의 사진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 @dallele_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달렐레님과, 관심있게 읽어주신 로모그래피 코리아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사진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여러분의 순간을 커뮤니티 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환영합니다!

작성자 soyoung_park 작성일 2018-10-25 카테고리 #사람 #korea #analogue #petzval #dallele #filmloverkr #film-lover #userreviewkr

Mentioned Product

New Petzval 85 Art Lens

New Petzval 85 Art Lens

뉴 펫츠발 85mm 렌즈로 촬영한 사진은 매우 선명한 초점 영역과 멋진 소용돌이 보케 효과로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