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zval Amigo : Kurt Youn

2016-03-17

nuhthings.com의 소속작가 Kurt Youn의New Petzval 85mm Art Lens 로 촬영한 환상적인 사진과 함께특별한 조리개의 무궁무진한 활용성을 감상해보세요!

성함: Kurt Youn
국가: South Korea
카메라: Nikon D70s, Nikon F
직업: 배터리 회사 근무
웹사이트/블로그: www.nuhthings.com

1.안녕하세요. Kurt Youn 님! 조금 더 자세하게 자기소개를 해 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저는 한국의 “nuhthings“라는 레이블에서 사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Kurt Youn입니다. 평소에는 회사원, 휴일에는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이블에서 활동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결과물이 많지 않지만,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2.사진 분야는 어떻게 처음 접하셨나요?
어릴적부터 부모님께서 사진을 많이 찍어주셨습니다. “남는 건 사진 뿐이다.”라는 말과 함께요. 그러다 보니 사진은 “순간의 기억을 담는 기계”라는 인식과 함께 일상의 한 부분이자 자연스럽고 친근한 기계였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도서관에서 사진 관련 책을 빌려보기도 하고, 집에서 인터넷 사이트도 찾아보며 사진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되었고, 대학생이던 2006년 “canon ae-1p” 필름 카메라를 중고로 구매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3.촬영하는데 있어 무엇이 영감을 주나요?
영감을 주는 것이 특별하게 “이것이다”라고 생각되는 건 없지만, 순간순간 일상에서 느끼곤 합니다. 샤워를 하다가, 산책을 하다가, 잠자리에 누울 때 순간 스치는 생각들을 휴대폰이나 메모지에 메모를 하고 시간이 날 때 촬영하곤 합니다. 회사를 다니며 반복적인 생활을 하다보니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에서 영감을 받는다고 해야겠습니다.

4. New Petzval 85mm Art Lens 의 첫 인상은 어떠셨나요?
첫 인상은 “신기하다” 였습니다. 조리개를 탈부착할 수 있는것도, 황동색 외관도, 제가 쓰던 렌즈와 많이 달랐기 때문에 “내가 이 렌즈를 잘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약간의 불안한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첫 컷을 찍어보는 순간 “이거 멋진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아웃포커싱 사진도 즐겨 찍었기에 petzval의 보케가 저의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충분했습니다.

5. New Petzval 85mm Art Lens 로 촬영한 경험은 어떠셨나요?
petzval을 통해 인물뿐만 아니라 접사, 야간, 풍경 등 대부분의 환경에서 새로운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호기심이 많은 편인데, petzval의 보케와 조리개 플레이트의 조합으로 나타난 결과물은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습니다.
petzval을 사용하면서 겨울에 실외에서 사진을 찍는 즐거움에 추위도 모르고 사진을 찍었던 것 같습니다.(아내에게 많이 혼나긴 했습니다.)

6.촬영 당시 카메라 설정은 어떻게 적용하셨나요?
Nikon D70s의 경우 M모드로만 촬영을 하였으며 특별하게 다른 설정은 없었습니다. Nikon F의 경우도 마찬가지였구요. 낮에 촬영 할 경우에 조리개 값을 낮춰 보케효과를 높이려 하다 보니 셔터속도에 많이 신경쓰이긴 했지만 특별한 설정을 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7.혹시 촬영하면서 문제가 생기거나 어려웠던 점은 없으세요?
저의 경우 야외에서 촬영을 많이하다보니 (제가 사는 곳이 바람이 워낙 심해서.) 플레이트의 홀 안으로 먼지가 유입되어 결과물에 같이 나온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청소를 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Nikon D70s의 경우 크롭 바디라 New Petzval 85mm Art Lens 을 사용할 경우 화각이 좁아 처음에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좁아진 화각으로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8. New Petzval 85mm Art Lens 로 촬영하신 사진들과 촬영 주제로 선택하신 이유에 대해 얘기를 놔눠주세요.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스타일이라 사진을 특별한 곳에서 촬영하기 보다는 주변에서 어떤 결과물을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petzval의 효과는 기존에 찍던 일반적인 피사체나 풍경도 새롭게 보여주었기 때문에 특별한 곳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즐겁게 촬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제와 함께 사진기를 들고 집 근처 공원으로 나가서 산책하듯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머릿속엔 보케와, 하트,X,눈꽃,다이아 모양의 플레이트의 생각으로 가득했고 처제와 보물찾기를 하듯이 광원을 찾고 어떻게 찍을까를 이야기하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촬영했습니다. petzval을 전문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petzval를 통해 혼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즐겁게 사진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모델이 된 사람들이 결과물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는 것도 저에겐 큰 즐거움이었습니다.)

9.촬영해주신 사진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은 어떤 것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New Petzval 85mm Art Lens 의 사진에서 플레이트의 효과를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사진을 찍을수록 플레이트의 사용에 많은 가능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모양으로 효과를 볼 수 도 있지만 “그림의 붓”같은 느낌으로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생각을 했고 이 사진의 경우 그런 의도가 잘 맞아 들어간 느낌이라 마음에 듭니다.(제가 약간 몽환적인 사진을 좋아하는 것도 이유라면 이유입니다.)

10.다른 New Petzval 85mm Art Lens 유저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많은 사용자들이 보케와 플레이트를 사용해서 상상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New Petzval 85mm Art Lens 을 통해 여러분의 상상력과 즐거움을 키워나가는 경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전설적인 19세기 펫츠발 렌즈를 재발명한 Petzval 85mm Art Lens 는 캐논 EF와 니콘 F 마운트를 사용하여 모든 아날로그 및 디지털 카메라에 호환 가능하며, 사진 및 영상 작가들에게 유니크한 촬영 경험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이 렌즈는 온라인 샵 에서 주문 가능합니다.

작성자 sanamiii 작성일 2016-03-17 카테고리 #people #lomoamigo

더 흥미로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