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ael Fiukowski 씨의 Petzval 사진 철학

Michael Fiukowski 씨는 New Petzval 85 Art Lens 로 촬영하는 것은 마치 철학과 같다고 합니다. 수동 포커싱은 더 실험적인 촬영을 시도하는데 그에게 영감을 주고, 포트레이트 사진을 촬영할 땐 보케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신중히 생각하게 합니다. 그가 이번 인터뷰를 통해 New Petzval 85 렌즈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c) Michael Fiukowski

로모그래피 커뮤니티를 위해 간단한 소개를 해주세요.

우선 제 작품을 이렇게 전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 저를 도와준 모델분들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Micahel Fiukowski 이고, 2013년부터 프리랜서 사진 작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2007 년에 제 첫 DSLR 인 캐논 EOS 400D 로 포트레이트 사진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웨딩 촬영에 빠져, 디테일과 사랑이 넘치는 분위기를 촬영하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장의 분위기를 사진으로 담아내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라 사진 작가의 상당한 참여도를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New Petzval 85 Art Lens 를 구매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좋은 질문이네요. Jonas Hafner 씨의 카메라를 봤을 때 펫츠발 렌즈를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금색의 무언가 반짝이는 물체에 눈이 가는 것은 당연한 반응이죠.

해가 지날수록 저는 보케의 진정한 팬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델을 중심으로만 보케 효과를 내보았지만, 배경과 어우러짐도 중요하단 것을 깨닳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케 효과가 촬영의 주제만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New Petzval 85 로 나무와 나뭇잎 사이로 내리쬐는 햇빛을 보케효과로 멋진 배경을 만들어내고 있자면 행복해진답니다. 보케 효과로 인해 더 강한 대조가 사진에 이루어지거든요. 그리고 당시에 저는 포트레이트 렌즈를 갖고 싶었는데, 펫츠발 렌즈의 85mm 초점 거리는완벽했어요. 또, 펫츠발 특유의 강력한 보케 효과 때문에 캐논과 시그마 같은 쟁쟁한 경쟁사의 제품을 제치고 사기로 결정하게 되었죠. 펫츠발 렌즈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펫츠발의 철학은 언제 어디서 사용하는지, 어떤 조명 조건이 사용되는지 입니다. 제대로 사용되었을때야만 엄청난 결과물을 얻어낼수가 있죠.

(c) Michael Fiukowski

펫츠발 렌즈로 무엇을 촬영해 보셨나요?

포트레이트 포토그래퍼이기 때문에 당연히 포트레이트 사진이죠. 처음에는 상업 사진에 펫츠발 렌즈를 사용할 수 있을지 확실치 않았어요. Oben2015-Meetup 에서 다양한 모델들을 촬영하며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Brandenburg a.d. Havel 에서 있었던 미팅에서는 Lisa Mayer 씨를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또, 베를린에서 오신 Marilla 씨의 긍정적이고 소녀스러운 주근깨 가득한 매력적인 얼굴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포토그래퍼들에게 보케 효과의 매력을 보여주며 펫츠발 렌즈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완벽한 포트레이트 사진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 주관적인 의견일뿐이지만, 모델의 얼굴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캡쳐하고 싶은 캐릭터와 성격을 사진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임팩트 있는 사진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5초 이상 볼 수 있는 초상화는 보는 사람의 눈을 매료시키는 완벽에 가까운 사진이라고 생각됩니다. 또는 어떠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포트레이트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그야말로 완벽함 그 자체입니다.

New Petzval 58 Art Lens 로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누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체 게바라, 아인슈타인, 성모 마리아, 펫츠발씨 를 촬영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지금 촬영을 하고 싶은 사람을 꼽자면, 바로 Theresa Buchen 입니다.

펫츠발 렌즈를 처음 접하는 초보 사용자분들께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시다면?

저 역시 초보 사용자이기 때문에, 저에게 도움이 됬던 몇 가지 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DSLR 카메라의 작은 뷰파인더로 긴 거리에서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f/2.2 조리개와 함께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저는 f/2.8 조리개로 이 모든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래서 중앙의 선명도와 매우 멋진 보케 효과의 배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의 눈을 훈련시키세요. 저는 안경점에 가서 시력검사까지 했습니다. 시력이 좋은 편이라 수동 초점을 맞추는데 별 다른 어려움이 없었지만, 여전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촬영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질겁니다. 저는 선명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엄청난 분위기 있는 사진일 경우 초점에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높은 선명도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으시다면 라이브뷰를 사용해 줌인을 한다음 초점을 맞추시는 것이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것보다 더 쉬울 것입니다.

배경에 대해서도 신중히 생각하셔야 합니다. 펫츠발 렌즈 책자에 나와 있듯이, 햇빛에 비추어진 초록 나무 배경을 찾아보세요.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나무를 배경으로 했을 때 모델을 배경 바로 앞에서 촬영하지 말고 카메라와 모델 사이 그리고 모델과 배경 사이에 거리를 두고 촬영하면 더 멋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시도해보고 연습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 Michael Fiukowski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 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인정해야 할 것이 있는데, 전부터 렌즈를 사용해보고 싶어 했어요. 10월 1일에 일주일 동안 아이슬란드에 가는데, 그 때 렌즈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50mm 초점 거리로 포트레이트 사진 촬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초점 거리는 머리부터 발 끝까지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점 거리가 짧을 수록 더 멋진 사진이 나오거든요. 보케 효과를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은 즉 창의력을 펼치는데 제한이 없다는 것과 같죠. 기대가 됩니다!

Michael Fiukowski 씨의 웹사이트 ,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에서 더 많은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Lomography Petzval 85 Art Lens 는 19세기 사진분야의 대표적인 펫츠발 렌즈의 재발명입니다. 황동과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니콘과 캐논 카메라와 호환가능합니다. 회오리치는듯한 멋진 보케 효과를 언제 어디서나 경험해보세요! 이 렌즈는 온라인 샵 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펫츠발 렌즈에서 더 업그레이드 된 New Petzval 58 Bokeh Control Art Lens온라인 샵 에서 사전주문예약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zonderbar 작성일 2015-07-29 카테고리 #gear #사람 #review #lomoamigo #new-petzval-85-art-lens #michael-fiukowski

Mentioned Product

New Petzval 85 Art Lens

New Petzval 85 Art Lens

뉴 펫츠발 85mm 렌즈로 촬영한 사진은 매우 선명한 초점 영역과 멋진 소용돌이 보케 효과로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