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스틱의 창시자 Bitbanger Labs 와의 인터뷰

Duncan Frazier씨와 Stephen McGuigan씨는 영감을 주는 기술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Bitbanger Labs의 공동 창시자인 그들은 브루클린에서 활동중이며 픽셀스틱을 만들어낸 주인공들 입니다. 이 두 친구들과 함께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하여 더 자세한 얘기를 해 보았습니다!

던칸씨 스테판씨 안녕하세요!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와 하시는 일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저희는 무언가 만들어내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가진 죽마고우입니다. 저희는 2011년에 아이디어와 기술을 합쳐 넘쳐나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내기 위해 Bitbanger Labs 를 형성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희는 두개의 성공적인 킥스타터 프로젝트를 진행 했고, 그 중 흥미진진하고 독특한 사진 도구인 픽셀스틱은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 입니다.

픽셀스틱 의 탄생 비화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그런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신거죠?

픽셀스틱 아이디어는 던칸이 프리랜스 포토그래퍼일때 처음 시작되었어요. 바로 그가 그가 필요한 샷을 얻기 위해 전자 설비를 구축하기 시작했을 때에요. 기능적인 사진 촬영 장비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한 후, 던칸은 물리적으로 사진에 티셔츠의 실크-스크리닝 과정을 모방하는 아이디어를 얻고 그렇게 픽셀스틱이 탄생했습니다. 처음 만들어낸 이미지는 긴 노출을 통해 LED 길이를 당기는 듯한 모션으로 형성된 이미지는 시각적으로 뛰어났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다른 사진 작가들도 동의할 것이라고 믿어요.

Photos by Bitbanger Labs

픽셀스틱은 놀라운 라이트페인팅뿐만 아니라 스탑 모션과 타임랩스 애니메이션도 만들 수 있던데, 이제까지 봐오신 것 중 가장 놀라운 픽셀스틱 사용법은 무엇인가요?

와, 정말 너무 많이 봐서 한 가지만 고르기가 너무 어렵네요! 많은 글로벌 브랜드가 픽셀스틱을 사용한다는 것은 저희에겐 정말 놀랍고 흥분되는 일 이었어요. 초기에, 아우디, 폭스바겐 시트로엥이 픽셀스틱을 사용해 광고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안되, 밴드 U2가 뮤직 비디오 내내 픽셀스틱을 사용해 주셨구요. 만약 하나만 선택 해야한다면, 아마 SNL의 40 크레딧과 범퍼 시즌에 사용되었던 것이 픽셀스틱 출시 이후 가장 만족스러운 순간 중 하나라고 말 하고 싶습니다.

픽셀스틱이 두 번째로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였는데, 캠페인 도중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였나요?

프로젝트 두 개 각각 다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캠페인, 레미는 저희에게 학습 과정같은 도전이었어요. 당시에 저희는 물건 대량 생산과 산업 관련 디자인에 전혀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그 과정에 있어 한 단계 한 단계 모두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의존해야 했었죠. 두 번째 캠페인 픽셀스틱은 설계하고 생산하기에 훨씬 더 복잡했고, 소비자를 위해 낮은 가격을 유지하려고 많은 제한을 뒀었어요. 그래서 생산 관련 제품 관리 모두 다 저희가 직접 책임져야 했죠. 지금까지 저희의 가장 큰 도전이었고 대규모 사업 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더 성공하며 저희는 해내었습니다.

Photos by Bitbanger Labs

픽셀스틱의 설계 기술 과정은 어땠나요?

픽셀스틱은 가벼우면서도 튼튼하고 길며, 높은 휴대성을 유지하려고 했어요. 결과적으로, 43" (110cm) 가방에 분해하여 넣을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에 붙일 수 있는 길이로 총 길이 6ft (1.9M)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희는 강하면서도 가벼운 알루미눔 하우징을 선택하였고, 심플한 센터 잠금 장치를 사용해 두 개의 나사만으로도 빠르게 스틱을 분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평범한 라이트페인팅은 충분히 간단하지만 픽셀스틱은 완전히 새로운 수준인데, 라이트 페인팅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한 조언이 있으신가요?

저희의 목표는 전통적인 라이트페인팅을 대체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보강 하고자 합니다. 저희 역시 철강 양모와 폭죽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무엇보다도, 라이트페인팅 경험이 없는 분들도 픽셀스틱으로 쉽게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신이 납니다. 긴 노출이 가능한 카메라와 삼각대만 있다면, 픽셀스틱 내장 패턴으로 프레임 안을 걸어 몇 분만에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용자분들이 만들어주신 비트맵을 다운로드 받거나 직접 만드시거나 해서요!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픽셀스틱으로 재미난 그룹 활동을 해보세요!

Photos by Bitbanger Labs

픽셀스틱의 향후 계획에 대하여 정보나 힌트를 줄 수 있나요?

현재 저희는 픽셀스틱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픽셀스틱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픽셀스틱의 가능성의 한계를 보고자 합니다. 아직은 적지만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저희 커뮤니티를 보고 있자면 기쁩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플리커를 통해 작품을 공유해주고 계세요. 현재 저희는 픽셀스틱 사용자분들이 사진을 업로드 하고 커스텀 그래픽들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픽셀스틱을 더 다음 단계로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이 나와서 그런데, 힌트는 스테레오, 스피너, 슬라이더 등을 생각해보세요!


_던칸씨 스테판씨 감사합니다! 저희 온라인 샵 에서 픽셀스틱을 선보일 수 있어 너무나 기쁩니다!

작성자 bgaluppo 작성일 2015-07-02 카테고리 #사람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