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그 - 달걀 껍질로 핀홀 카메라 만들기

제가 세상을 핀홀하게 된 이후부터, 단 하나의 사진을 찍을 목적으로 특별한 카메라를 갖고 싶은 강렬한 욕망이 있었어요. 사진창조의 과정에 있는 카메라를 희생시키는 것이 목적이었어요- 저는 카메라가 사진으로 남기를 바랬어요. 당신을 이해시키기 위해서, 카메라로부터 사진까지의 과정을 아기 새를 달걀에 묶어두는 이치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것이 제가 핀에그를 탄생시킨 이유랍니다- 에그 핀홀 카메라를 요. 

크레딧: francescco

어떻게 보면 이것은 참 쉬워보여요 – 저는 달걀을 깨지 않은 채로 핀홀에그를 창조해낼거 예요. 그것을 암상자로 생각하고, 달걀을 열어, 껍데기에 어울릴만한 인상적인 사진을 찾는 거지요.

좋아요.

그런데, 반면 프로젝트는 쉬워보이지 않았어요. 몇 년 동안 그것을 미뤘었고요 – 로모그래피와 핀홀 데이가 딱 이스터데이 때 겹치기 전 까지는요. 그것은 저에게 좋은 구실을 주었지요. 

저는 몇번이나 시도해 보았어요,다른 방면으로, 깨어진 달걀을 이용해 악취 행위를 해가며 저의 손을 더럽혔어요. 이제 닭들이 저를 끔찍하고 고통스럽게 쳐다봐요. 그렇지만 저는 마침내 저의 핀홀에그를 위한 딱 맞는 레시피를 찾았지요.

크레딧: francescco

재료들:

  • 달걀
  • 핀홀
  • 액체 사진용 에멀젼 ( Rolley 제품사용함)
  • 사진용 산도 사진 (프로세싱과 픽싱을 위함임)
  • 접착용 테이프
  • 검은 천
  • 정원
  • 고집스러움
  • 인내
  • 인내 그리고 또 인내

지침서:

달걀을 들고 2센치 짜리 사각형 구멍을 만들기 위해 회전도구를 이용해 (저는Dremel을 썼어요) 구멍을 뚫으세요. 이쯤에서 대개, 달걀 주스로 범벅된 자신을 발견하시게 될 거 예요. 씻기 전에 우선 달걀 껍데기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세요. 씻으시고 난 뒤 달걀의 내부도 씻어주시구요. 어두운 방안에서 달걀의 껍데기 내부를 에멀젼을 이용해 칠해주시구요, 빛에 민감하게 반응 하게 하기위해서요. 

크레딧: francescco

이제 입구를 핀홀처리된 쇠 플레이트를 덮어주세요,  껍데기의 자연산 달걀 갑을 복원하려고 애쓰시면서요. 검은색 테이프로 구조를 봉하세요. 껍데기가 정말 투명하단 것을 보실 수 있을 거 예요: 어떠한 문제라도 생기는 위험을 막기 위하여, 검은 천으로 그것을 감싸주세요, 조심스럽게 핀홀을 남겨두신 채로요. 각각의 단계를 성공시킬 때마다 달걀이 부서질 위험이 있어요. 대개는 그렇답니다.

이제 천에 감싸진 완벽한 핀홀 에그를 가지실 수 있답니다! 이제 그것을 정원으로 가지고 나가세요. (핀홀을 바라보는 채로)달걀 앞에서 자세를 취하세요. (저는 쪼그라고 앉아도 보고, 발가벗어도 보고, 정지해보기도 했어요) 단지 30초 가량의 시간을 위해서요. 다행히도 저의 이웃들은 저의 행동을 경찰에 신고하지 않았답니다. -당신의 이웃들도 친절하기를 바래요.

제가 달걀이 저의 알몸에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되는 순간, 저는 다시 암실로 향했어요. 당신도 그렇게 할 것을 추천합니다. 옷을 입은 채 라도요. 거기에, 감싸있던 달걀을 풀어 핀홀을 (조심스레) 제거하고 프로세싱 산과 픽싱 산을 순서대로 달걀 안에 채워주세요. 이 작업이 끝이 났다면, 표면 내부에 뭔가가 나타나는것을 보실 수 있어요. 달걀의 입구를 넓혀서 더 자세히 보셔도 되요: 사진이 거기 있을 거 예요. 네거티브와 껍데기의 둥근모양으로  살짝 뒤틀린 채로요. 이 시점에서 저는 (보통 카메라로 ) 껍데기 사진을 찍었어요. 그리고 본래의 사진을 보기 위해 네거티브로 바꿨지요. 저처럼 똑같이 하셔도 되구요 다른 방법을 찾아 하셔도 되요.

저의 무성한 알몸을 보는 것은 별로 좋지않았어요. 저를 좀 더 많은 사진을 찍도록 유혹하지 못했죠. 그래서 저는 저의 달걀을 위해 포즈를 취해줄 모델들을 찾았어요. 달걀은 분명 이해해 줄 거 예요. 그 결정 뒤에 찍은 사진들은 제 자화상보다 좀 더 넓고 정확했으니까요.

크레딧: francescco

보시다시피, 전체의 일은 수월해요. 가장 끔찍한 부분은 달걀의 연약함을 다루는 것 이지요. 네개의 좋은 사진들을 나오게 하기 위해서 저는 50개도 넘는 달걀을 망가뜨렸지요. 저는 다다이즘 시대이후로 가장 큰 핀홀 오믈렛을 만들어야 했을 지도 몰라요. 

그래서, 제가 바라던 대로, 달걀은 카메라와 사진 역할을 동시에 해요. 그것은 사진과정의 처음과 끝부분이지요.  당신이 부활하게 된다면, ( 제바르저에게는 묻지 말아주세요) 당신은 이스터에 어울릴 만한 완벽한 핀홀 에그를 가지실 수 있어요. 

크레딧: francescco

달걀 속에서 태어난 사진들은 그곳에 영원히 머무는 것에 만족할 거 예요.떠나거나 늙는다거나, 암갈색으로 변하지 않을 거 예요. 기껏해야 가끔 벗겨지겠지요.

이게 다 예요. 행복한 이스터가 되세요. 그리고 제발, 핀홀로 세상을 보시고 어떠한 것, 당신이 보시는 모든 것을 핀홀 하세요. 

Francesco Capponi

작성자 francescco 작성일 2012-04-04 카테고리 #라이프 스타일 # # # # #francessco #francesco-capponi # #
translated by alice_longstock

더 흥미로운 기사

  • Michael Fiukowski 씨의 Petzval 사진 철학

    작성자 zonderbar 작성일 2015-07-29 카테고리 #피플 #리뷰 #로모 아미고
    Michael Fiukowski 씨의 Petzval 사진 철학

    Michael Fiukowski 씨는 New Petzval 85 Art Lens 로 촬영하는 것은 마치 철학과 같다고 합니다. 수동 포커싱은 더 실험적인 촬영을 시도하는데 그에게 영감을 주고, 포트레이트 사진을 촬영할 땐 보케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신중히 생각하게 합니다. 그가 이번 인터뷰를 통해 New Petzval 85 렌즈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 Lomo LC-Wide 에 담아온 first time in Paris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8 카테고리 #기어 #위치 #라이브러리
    Lomo LC-Wide 에 담아온 first time in Paris

    첫인상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만남에서도, 또 처음 가보는 곳에서 느껴보는 첫 감정은 그것을 기억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로모그래퍼 theblues 님이 프랑스의 로맨틱한 도시 파리에서 느낀 첫인상을 사진에 담아오셨습니다. 살면서 처음 가본 파리는 어떤 곳이었는지 궁금하시죠? 사진을 감상해보세요.

  • 로모그래퍼 deprofundis 님의 Fuji Instax Wide 폴라로이드 앨범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7 카테고리 #기어 #라이프 스타일
    로모그래퍼 deprofundis 님의 Fuji Instax Wide 폴라로이드 앨범

    Fuji Instax Wide 는 미니 필름의 두배 사이즈로 더 큰 프레임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한답니다. 미니의 작은 프레임의 화면이 답답하셨던 분들은 와이드를 더 좋아하실텐데요. 로모그래퍼 deprofundis 님 역시 인스탁스 와이드 필름으로 좀 더 넓은 프레임의 사진을 여러 장 찍어주셨습니다. 와이드던 미니던, 즉석 사진의 매력은 찍은 즉시 바로 받아 보는 것! 카메라의 슬롯에서 나오는 사진을 받아 펜으로 낙서를, 메모를 해 더 의미 있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날짜를 적어두는 것과,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써놓는다면 나중에 시간이 흘러 사진을 볼 때 정확하게 기억을 더듬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따사롭고 푸릇푸릇한 한 여름날의 이탈리아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7 카테고리 #월드 #위치
    따사롭고 푸릇푸릇한 한 여름날의 이탈리아

    맛있는 수제 피자, 다양한 소스의 파스타 요리, 쫀득쫀득 달콤한 젤라또.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예술 작품, 웅장한 고대 건축 사이트. 이탈리아에는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햇빛 내리쬐는 한 여름날 이탈리아의 날씨는 더 기분 좋은 여행을 만들어 줍니다.

  • LC-A 와 함께 걷는 홍콩의 밤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7 카테고리 #기어 #위치
    LC-A 와 함께 걷는 홍콩의 밤

    로모그래퍼 lomografin 님이 Lomo LC-A 카메라를 들고 홍콩으로 떠났습니다. 90 년대를 휩쓸었던 홍콩 느와르 필름 분위기가 물씬 나는 홍콩의 밤을 볼 수 있는 사진들을 찍어주셨는데요. 그의 앨범을 함께 보시죠!

  • 이주의 펫츠발 로모그래퍼: spiritedly

    작성자 anamartaml 작성일 2015-07-24 카테고리 #월드 #라이프 스타일
    이주의 펫츠발 로모그래퍼: spiritedly

    저희 로모그래퍼분들이 놀라운 재능과 펫츠발 렌즈로 계속해서 멋진 사진을 촬영해주시고 계십니다. 이번 주의 펫츠발 로모그래퍼는 바로 spiritedly님 입니다!

  • LC-A 120 의 완벽한 스퀘어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4 카테고리 #기어 #라이브러리
    LC-A 120 의 완벽한 스퀘어

    LC-A 120 카메라는 LC-A 패밀리 중 완벽한 프로포션의 스퀘어 사진을 촬영해내는 기특한 카메라 입니다. 인스타그램이 핫하게 떠오르며 스퀘어 이미지도 더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스퀘어 이미지는 그만큼 1:1 비율을 잘 활용해 사진의 구도를 잘 짜내야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잘 활용한 홍콩의 로모그래퍼 raywychin 님이 LC-A 120 카메라로 촬영한 시리즈를 함께 보시죠!

  • City of Love: 로맨틱한 프랑스 파리의 밤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4 카테고리 #월드 #위치
    City of Love: 로맨틱한 프랑스 파리의 밤

    로모그래피 제품 중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Lomo LC-A+ 를 프랑스 파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City of Love 라고도 불리우는 프랑스의 로맨틱한 도시 파리. LC-A 카메라 패밀리는 비비드하고 선명한 색감 표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시리즈는 흑백 컬러로 더 멋진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파리의 밤 거리를 불 키우고 있는 반짝 반짝한 야경과 불빛들이 흑백으로 표현되어 그만의 로맨틱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그럼 함께 로맨틱한 파리의 밤을 느껴 보시죠!

  • Petzval Portraits: 그의 사진

    작성자 kenaz 작성일 2015-07-23 카테고리 #기어 #라이프 스타일
    Petzval Portraits: 그의 사진

    날카로운 턱선의 남성적인 옆 모습. 카메라에 담겼을 때 더욱 더 완벽한 모습인 그는 렌즈의 가장 완벽한 각도에서 움직입니다. 반짝이고 고급스러운 황동의 렌즈가 그의 모든 움직임을 지켜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모습은 자연스럽고 편해 보입니다. 바로 그것이 그의 매력이죠.

  • 로모그래피 LomoChrome Turquoise XR 100-400 35mm 필름의 매력

    작성자 minawoo 작성일 2015-07-23 카테고리 #기어
    로모그래피 LomoChrome Turquoise XR 100-400 35mm 필름의 매력

    로모그래피 로모크롬 필름 제품들은 심심하고 평범할 수 있는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실험적이고, 좀 더 특이하고, 좀 더 새로운 사진 촬영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로모크롬 필름을 시도해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컬러는 LomoChrome Turquoise XR 100-400 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35mm 필름으로 어느 사진관에서나 쉽게 현상할 수 있으니 당신의 아날로그 카메라와 로모크롬 필름이 만나면 멋진 사진을 탄생시킬 것입니다.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색감 대신, 청록색을 메인 컬러로 톤 다운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필름. 미니멀하게 연출된 사진에서도 그 컬러의 매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 너와 나의 다른느낌 - Christina Paik

    작성자 choj910 작성일 2015-07-23 카테고리 #피플 #라이프 스타일
    너와 나의 다른느낌 - Christina Paik

    물론 서로 다른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풍기는 느낌은 서로 다릅니다. 하지만 사진 속에서 보다보면 수많은 인물 피사체들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을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사체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뿜어내주는 작가 Christina Paik을 소개합니다.

  • Petzval 85 Art Lens로 촬영한 세련된 초상화들: 일본의 야마토와 함께한 인터뷰

    작성자 karenatsoi 작성일 2015-07-22 카테고리 #피플 #라이프 스타일 #리뷰
    Petzval 85 Art Lens로 촬영한 세련된 초상화들: 일본의 야마토와 함께한 인터뷰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25살의 사진 작가 야마토는 4,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진 인스타그램 스타입니다. 그리고 그는 Petzval 85 렌즈로 아주 세련되고 분위기 있는 사진들을 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