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텅스텐 필름이란 게 뭡니까?

오늘 최초의 로모그래피 텅스텐 필름을 출시합니다. 로모그래피 X 텅스텐 감도 64가 도대체 뭔지 확실치 않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크레딧: oldskool_rider

로모그래피의 첫 번째 텅스텐 필름을 소개하게 돼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로모그래피 X 텅스텐 은 35mm으로 감도 64의 슬라이드 필름입니다. 텅스텐 필름의 저감도는 고품질의 그레인 사진을 제공하고 모든 35mm 카메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도 64 환경에도 불구하고 (예를 들어 LC-A+ 로)감도 100의 정말 훌륭한 결과물을 준답니다. 감도 100에 X 텅스텐을 찍는 건 이미지의 밀도를 높이고 심지어는 색감도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감도에 대해선 충분한데, 도대체 여러분이 묻는 텅스텐이 뭘까요? 그 해답을 계속 읽어보세요!

텅스텐 필름과 원래 사용법

우리는 무언가를 볼 때 다른 조명 조건에서 교묘하게 색감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같은 빨간 컵을 실내나 실외에서 보았을 때 아마 비슷한 색 같을 겁니다. 하지만 사진 필름은 같은 방법으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서로 다른 필름들은 다른 조명 조건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이죠. 마켓에 파는 대부분의 필름은 데이라이트 밸런스(태양및 백색광에서 적정인 필름)인데 이건 실외나 전자 플래시 조건 아래 정확한 색상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된 겁니다. (켈빈이란 건 빛의 온도를 측정하는 건데, 보통 태양광 및 백색광은 약 5500켈빈입니다.)

크레딧: larslau

반면에, 텅스텐 필름은 원래 실내 스튜디오 조명 환경에서 찍는 사진작가들을 위해 정확한 색감을 전달하기 위하여 소개되었습니다. (플러드램프 같은)텅스텐 빛은 일광보다 매우 낮은 색온도(약 3200켈빈)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라이트 필름은 텅스텐 조명하에서 촬영할 경우, 종종 옐로우 오렌지 색상을 만들어내는데, 텅스텐 필름은 텅스텐 조명하에서 뉴트럴 컬러 밸런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 그건 그렇고 텅스텐은 볼프람 원소의 다른 이름으로, 이 금속은 종종 백열전구 플라멘트로 쓰여 집니다.

크레딧: grad

그럼 텅스텐 필름은 오직 텅스텐 조명 조건에서만 찍어야 하나요?

절대 아닙니다! 로모그래퍼로서 ‘룰’을 잊는 걸 좋아하니, 여러 가지 조명환경에서 X 텅스텐 으로 어메이징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실내나 밖에서, 텅스텐 조명등이나 데이라이트 조명등 조건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단지 저감도라는 걸 명심하세요) 텅스텐 규칙서를 창문 밖으로 던져버리고 여러분이 좋아하는 어떤 조건에서든지 실험해보세요!

텅스텐 필름의 크로스 프로세싱

슬라이드 필름인 텅스텐 X 필름은 크로스 현상을 했을 때 일부 굉장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크로스 현상한 이미지들로 하여금 색다른 개발과 실험으로부터 색다른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결과물에 흥분할 준비를 하세요!

로모그래피 X 텅스텐

작성자 tomas_bates 작성일 2011-10-17 카테고리 #lifestyle #film #tungsten #new #lomography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