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Wide 카메라에 필름넣기, 감도 설정하기

1.먼저 되감기 레버의 축을 올려 뒤 덮개를 열고, 왼쪽의 공간에 필름을 넣습니다. 되감기 레버를 다시 내려 필름을 고정해 줍니다.

2.필름을 당겨 오른쪽 스풀의 작은 갈퀴와 필름 이송을 위해 준비된 스프로킷 홀에 맞춰 넣어 줍니다.

3.뒤 덮개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가볍게 스풀을 잡고 어드밴스 휠을 돌려 필름을 조금 감아봅니다. 필름이 정확히 따라 감기는지 확인해보세요. 필름이 따라 감기지 않는 경우라면, 스풀에 필름을 너무 많이 감았거나 필름이 스풀에 제대로 맞물리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4.이제 뒤 덮개를 덮고 사진을 찍을 마지막 점검을 할 시간이군요. 카운터에 ’1’이 보일 때까지 필름을 돌려주면서, 이 때 되감기 레버가 같이 돌아가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되감기 레버가 움직이지 않으면 필름을 다시 넣어야 합니다. 5.이제 찍을 준비가 되었군요!

감도 설정하기

필름을 다 넣었다면 이제 카메라의 감도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감도 설정을 통해 자동 노출계와 카메라의 프로그램이 올바로 작동하도록 해 줍니다.

1.감도설정레버는 정면의 렌즈 바로 위, 카메라의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아주 작은 창이에요.

2.손가락으로 다이얼을 돌려서 카메라에 넣은 감도와 동일한 숫자(100, 200, 400, 800, 1600)로 설정해 줍니다.

3.감도를 다르게 조절하여 노출이 오버되거나 부족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즉, 넣은 필름 보다 낮은 감도로 설정하면 노출이 오버된 사진이, 높은 감도로 설정하면 노출이 부족한 사진으로 찍히게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