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너360˚ 카메라 사용법 동영상

누구나 한 번 보고나면 가지고 싶은 카메라, 스피너360! 하지만 낯설게 생긴 모양에 겁부터 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아래 동영상을 한 번 보고나면 얼마나 간단한지 아실 수 있을 거에요! 자가스캔이 가능한 분에게는 로모그래피 필름스캔마스크 디지털라이자가 꼭 필요합니다! 더 멋지고 독특한 사진에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동영상을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스피너 360 카메라에 필름 장착하기
스피너 360 카메라 에 필름을 장착하는 방법은 다른 카메라와 다를 바 없이 정말 간단합니다! 필름을 넣고 하단의 손잡이 부분을 돌려 주세요. 스피너360 카메에는 감도 400 이상의 필름 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스피너 360 카메라로 촬영하기
촬영을 위해서 셔터를 해-모드 또는 구름-모드에 놓고, 코드를 당겼다가 놓으면 렌즈가 돌아가며 촬영이 시작됩니다. 장노출을 원하신다면 손잡이를 잡고 상단 렌즈부분을 직접 돌려주세요!

스피너 360 카메라 필름 되감기
더이상 코드를 당겨도 돌아가지 않게 되면, 셔터모드를 R로 해두고 고무밴드를 해제한 다음, 다른 카메라에서 필름을 꺼낼 때처럼 감아주세요.


스피너 360 카메라로 촬영한 필름을 현상 스캔하는 과정
다 촬영한 필름을 현상 스캔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파노라마 필름스캔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로모그래피 갤러리 스토어에 현상스캔을 맡기는 방법과, 일반적인 현상소에서 현상만 한 후, 직접 스캔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 주변에 필름스캔이 가능한 스캐너가 있다면, 로모그래피 필름스캔 마스크, 디지털라이자 를 사용하여 직접 스캔하는 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디지털라이자 사용방법 by Mijonju

5월 15일까지 로모그래피 온라인숍에서 스피너360 카메라를 구매하시면,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로모 400필름 3롤과 스피너360 필름 1롤을 현상스캔해 볼 수 있는 쿠폰을 드립니다.
로모그래피 온라인숍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