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LC-A+ 카메라에 35mm 필름 넣는 방법

로모 LC-A+ 카메라에 35mm 필름을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따라해보시면 손 쉽게 필름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동영상이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사진을 보고 따라해보세요!

필름 리와인딩 레버를 위로 잡아 당기면 뒷덮개가 열리게 됩니다.

리와인딩 레버 축 자체를 카메라 위쪽으로 힘을 주어 당기면 딸락 소리가 나면서 뒷덮개가 열리게 됩니다.

뒤덮개가 열린 상태로 왼쪽에 이제 필름을 넣을 공간이 왼쪽에 보입니다.

LC-A+에 필름을 넣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 보이는 필름 이송을 위한 톱니와
필름을 잡아 주는 스풀기둥의 갈퀴로 이 두 부분에 필름의 구멍(퍼포레이션)에 걸어 주는 것입니다.

필름을 왼 편에 넣은 후, 필름의 끝 부분을 잡아서 오른편의 스풀로 당겨줍니다.

필름 면을 밀착시켜 이송을 위한 톱니가 필름의 구멍에 정확히 일치하도록 넣습니다.

오른편의 스풀 기둥의 안쪽으로 필름을 1센치 정도 밀어 넣어 안쪽의 갈퀴에 필름 구멍이 걸리도록 해줍니다.
이때 스풀 기둥의 안쪽으로 너무 많이 밀어 넣게 되면 필름의 끝 부분이 필요 이상의 공간을 차지하게 되어 필름 이송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셔터를 눌러준 다음 어드밴스 휠을 움직여 필름이 정상적으로 감기는 것을 확인합니다.

촬영을 위해 뒤덮개를 닫은 후

리와인딩 레버를 다시 내려서 뒷덮개가 열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뒷면에 보이는 필름 확인 창을 통해서 현재 필름의 감도와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름이 정확히 이송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한 컷 촬영후 어드밴스 휠을 이용해 셔터를 장전할 때 리와인딩 레버가 함께 돌아가는 것을 확인해 주십시오. 함께 움직인다면 문제없인 필름이 장착이 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